양대식 목사(진주성남교회)

기도로 하나님의 지혜 구하라 

양대식 목사(진주성남교회)
양대식 목사(진주성남교회)

모든 인생은 문제 속에서 살아갑니다. 인간관계 문제, 경제 문제, 건강 문제 등 다양한 문제가 있습니다. 그런데 모든 문제에는 반드시 해답이 있습니다. 인간의 힘으로 해결하지 못하는 문제를 전능하신 하나님은 해결해 주십니다. 그러므로 문제 앞에 담대해야 합니다.

문제를 만드는 자가 있고 문제를 해결하는 자가 있습니다. 리더는 문제를 해결하는 자입니다. 교회도 사탄이 역사하고 죄인들이 모인 공동체이기에 예고 없이 문제가 일어납니다. 매주일 혹은 때때로 성도들이 어떤 문제를 가지고 와서 어떻게 해야 하느냐고 질문할 때, 영적 리더는 문제에 대한 답을 주고 문제해결의 방법을 알려줘야 합니다. 제대로 답을 주지 못하고 잘못된 답을 주면 문제가 더 커지기도 합니다. 교회의 모든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문제가 커지면 교회가 침체되고, 심하면 분쟁이 일어나 분열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문제를 해결하면 교회가 평안해지고 건강해지며 부흥하게 됩니다.

지혜는 문제해결의 능력입니다. 사도 바울은 하나님이 주신 지혜로 사역하고 전도하고 목회했습니다. 초대교회가 성장하다가 구제 때문에 교회 안에 문제가 일어났을 때, 사도들이 지혜롭게 사역을 분담해 문제가 해결됐습니다. 삶에 예고 없이 생기는 문제는 위기이지만 동시에 기회이며, 문제 때문에 복을 받고 기적을 체험하기도 합니다. 가나 혼인잔치에 포도주가 떨어지는 문제 때문에 예수님께서 물로 포도주를 만드는 기적을 행하셨습니다.

좋은 상담은 상담을 받고 문제가 해결돼야 하고, 은혜로운 설교는 설교를 듣고 문제가 해결돼야 합니다. 인생의 문제, 교회의 문제 등 문제가 생길 때마다 기도로 나아가면 예수님께서 해결해 주십니다. 마음의 문제, 근심의 문제가 있을 때 주님께 소망을 두고 감사함으로 찬송하며, 무엇보다 주 예수님 앞에 다 아뢰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문제를 허락하시는 이유는 엎드려 기도하길 원하시기 때문입니다. 즉 기도하라는 하나님의 신호입니다. 기도하면 하나님께서 들으시고 역사하시고 응답하시며 모든 문제를 해결해 주십니다. 기도 응답의 확신을 가져야 합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