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를 위한 기도

신실하신 하나님, 이 땅에 당신의 은혜와 사랑을 베풀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어둠 속에 있던 우리 민족에게 새로운 소망의 빛을 허락해주시고, 그 소망 위에 믿음으로 이 땅에 많은 교회를 세워주셨음을 감사 드립니다.

주님! 주께서 저희에게 복에 복을 더하사 저희의 지경을 넓혀 주시고, 저희들이 주님 말씀을 잘 준행하여 오늘의 이 힘든 환난에서 벗어나게 하여 주시기를 기도 드리옵니다. 그리하여 광야에서 가나안 땅으로 나아가던 이스라엘 백성들처럼 저희들이 이 어려움을 넘어 젖과 꿀이 흐르는 땅, 하나님께서 친히 통치하시는 나라로 들어가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 이제 곧 나라의 대통령을 새로 뽑습니다. 국민의 아픔을 치유하고 공정과 상식을 바로 세우는 지도자를 세워 주시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진실이 거짓을 이기는 나라, 그런 나라를 만드는 데 앞장설 지도자가 선택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이 혼란의 시대를 벗어나 다시 번영하는 나라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번 대선을 통해 침체된 나라 경제가 살아나고, 다시 희망을 꿈꿀 수 있는 나라를 일구어나갈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주님! 한국교회를 다시 일으켜 세워 주시기를 원합니다. 이웃을 사랑하고, 이웃으로부터 존경을 받는 교회가 되도록 저희를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복음이 힘있게 전파되고, 크리스천이라는 사실이 자랑스러웠던 신앙의 선조들을 본받아, 새로운 부흥을 일으키게 하여 주시옵소서. 한국교회가 하나님의 영광을 회복하여, 나라의 분열과 갈등을 치유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만연된 세속주의로부터 벗어나, 오로지 하나님 말씀에 따라 사회의 약한 자를 섬기고 사회통합을 이루는 선도적 역할을 감당하게 하옵소서.

주님! 이 땅의 정치 지도자들이 하나님을 경외하며, 나라와 민족을 사랑했던 선조들처럼 진정한 애국애민 정신을 가지고 국민을 섬김으로써, 현재 당면한 모든 국가적 위기들을 지혜롭게 극복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의 능력과 힘이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리옵니다.
아멘.

김기현 장로(울산대암교회, 국민의힘 원내대표)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