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회와 바른 정치

역사의 주인이신 하나님 아버지!
대한민국을 사랑하셔서 140여 년 전 이 민족이 복음을 듣게 하시고, 수많은 박해와 어려움 속에서도 하나님의 은혜로 세계에서 유례가 없는 큰 부흥을 이루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그리고 독노회로부터 시작된 노회가 이제는 163개 노회의 대 교단을 이루게 하시니 무한 감사합니다. 그럴 뿐만 아니라 각 노회를 통하여 지교회들을 살피고 치리하게 하셔서 오늘날까지 이 땅의 성도들에게 참된 복음을 선포하여 참 믿음의 교회들이 세워져 나가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자비와 긍휼의 하나님 아버지!
받은 은혜가 이같이 한량없건만 우리 노회들이 맡겨주신 사명을 바르게 감당하지 못했습니다. 하나님이 사람을 창조하신 것은 하나님이 예배를 받으시기 위함이었는데 우리는 코로나19의 환경 속에서 하나님께 예배하는 것을 쉽게 포기했습니다. 교회와 성도들에게 어느 길이 바른 길인지 가르쳐주지 못했고 제대로 인도하지도 못했습니다. 온 세계와 우주 만물을 다스리시는 분이 하나님이신데 우리는 우리의 주권자 되시는 그분 앞에서 영적인 생명보다 육적인 생명을 더 귀하게 여겼습니다. 주님의 순결한 신부가 되겠노라고 내 생명도 아낌없이 주님을 위해 바치겠노라고 찬양했지만, 실제 우리의 모습은 그렇지 못했습니다. 아버지 잘못했습니다. 용서해주시고 주님의 보혈로 덮어주시옵소서.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는 하나님 아버지!
특별히 간구하옵는 것은 노회들을 기억하여 주시옵소서. 각 노회가 지역 교회의 형편을 질서 있게 잘 돌아보게 하시고 그로 인하여 교회마다 시대의 사명을 잘 감당하는 거룩한 교회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또한 교회가 서로 한마음 한뜻으로 연합하여 건강한 노회를 만들어가게 하시고, 주님의 복음과 사랑을 지역사회에 전파함으로 이 시대 구원의 방주의 역할을 잘 감당하는 노회가 될 수 있도록 은혜를 내려 주시옵소서. 그리고 동성애 조장, 동성혼 합법화 등 소수인권보호라는 명목 아래 시행하려고 하는 포괄적 차별금지법과 같이 성경에서 벗어난 잘못된 정책들 앞에서는 노회가 바른 목소리를 내게 하시고 바른 신학을 통해 복음 대한민국을 세워나감으로 하나님 아버지께 큰 영광을 올려드리게 하여 주시옵소서.

온 땅의 주인 되시며 세상 끝 날까지 우리와 함께하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박순석 목사(중부협의회 서기, 청주 예수열방교회)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