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복음화와 인재양성(삼일절을 맞아)

역사의 주관자 되시는 여호와 하나님.
죄악과 어둠으로 캄캄했던 조선 땅 위에 회개와 부흥을 위한 성령의 바람을 일으키셔서 죽어가던 이 민족 위에 생명의 역사를 시작해 주심에 감사와 영광을 올려 드립니다. 그리고 103년 전 밀알과 같은 그리스도인들을 사용하셔서 전국 방방곡곡에 말씀에 입각한 자유의 물결을 일으키게 하시고, 일제의 억압으로 쓰러져가던 한반도를 새롭게 일깨워 주심에 찬양을 올려 드립니다. 지금도 우리 가운데 역사하셔서 성령의 새바람이 일어나게 하옵소서.

이 민족을 사랑하시는 여호와 하나님.
동족의 가슴에 총칼을 겨루는 한국전쟁 중에서도 그리스도의 보혈로 이 땅을 보호하셔서 자유민주주의를 세워가게 하심에 찬양을 올려드립니다. 그리스도의 복음으로 이 땅을 새롭게 하셔서 그리스도의 보혈로 한반도를 물들이게 하시고, 민족 복음화의 사명을 감당하게 하옵소서! 그리고 크고 작은 전쟁으로 고통받는 민족들과 압제와 억압으로 신음하고 있는 열방 가운데 복음의 빛을 비추는 국가가 되게 하여 주옵소서.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신 여호와 하나님.
동서와 남북으로 분열된 이 땅을 불쌍히 여겨 주시옵소서! 이념적 우상과 경제적 맘몬으로 병들어 있는 한국 사회와 교회의 죄악을 고하오니 용서하여 주옵소서! 이 땅의 교회들이 말씀의 진리 가운데 굳건하게 서서 오직 그리스도의 복음으로 하나되어 화평케 하시는 하나님을 증거하게 하시고, 성령의 감동으로 균등케 하시는 하나님의 역사를 목도하게 해 주옵소서.

지식의 근원되시며 지혜를 베푸시는 여호와 하나님.
이 땅의 자녀들에게 복을 내려 주셔서 주님을 인격적으로 경험하게 하시며, 믿음의 분량을 따라 하나님의 나라를 세워가는 다음 세대가 되게 해 주옵소서! 이를 위해 하나님의 창조 원리를 발견하는 지식인들을 세워주시고, 하나님의 공의와 정의를 실천하는 지성인들을 사용하옵시며, 연약하고 소외된 하나님의 백성을 주님의 사랑으로 감싸고 돌보는 주님의 일꾼을 일으켜 주옵소서.

지금도 살아계셔서 우리 가운데 역사하시며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이종민 교수(총신대학교, 기독교교육과)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