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변혁 실천하는 선한 교사 세운다
하나님께서 이 땅 대한민국에 전국주일학교연합회를 설립하시고 70주년이 되게 하심에 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올려드립니다. 상상할 수 없는 고난과 재난으로 대한민국의 장래가 암담해 보이는 현실에서 오히려 하나님을 통한 반전의 은혜와 소망의 기도를 드리는 전국주교가 되고자 기도하며 나아갑니다.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은혜로 전국 방방곡곡에 세워진 교회들을 통해 한국교회와 이 사회의 위대한 인물을 키우게 하셨습니다. 지금의 대한민국은 교회가 유일한 희망이며, 주일학교가 소망이 돼야 합니다. 학교 교육은 말할 수 없을 정도로 무너져 내렸고, 교육은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이에 전국주교는 하나님의 말씀을 바탕으로 진리의 말씀으로 무장함으로써 모든 위기를 극복해 나갈 것입니다.
70회기 전국주교는 하나님의 큰 은혜로 하나님의 기쁨을 실천하는 교사가 되고자 합니다. 예수님께서 전도하신 것처럼 교사도 전도하며, 예수님의 사역을 따르는 교사가 되는 소망을 품습니다. 예수님의 제자들이 선교의 현장에서 헌신한 것처럼 주일학교 교사들이 선교사들의 발자취를 묵상하며 선교의 꿈을 심어야 합니다. 또한 <하나 바이블> 교재를 중심으로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 교단의 신학인 개혁주의 교리교육을 실천하며 문화변혁을 실천하는 교사를 세우겠습니다.
전국의 교회들이 그리고 교회의 지도자들께서 교사들과 학생들을 위해서 사랑의 마음으로 기도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기도의 은혜와 능력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즐거워하고 하나님을 찬양하는 전국의 다음세대가 기쁨 넘치는 한 해를 보내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