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주교, 69회기 제7차 임원회
찬율연구원ㆍ해외성경학교 등 예정

69회기 전국주교 제7차 임원회의를 주재한 김방훈 장로(사진 가운데)가 임원들의 연초 사업 평가 발언을 청취하고 있다.
69회기 전국주교 제7차 임원회의를 주재한 김방훈 장로(사진 가운데)가 임원들의 연초 사업 평가 발언을 청취하고 있다.

전국주교 임원들이 전국대회와 신년교사세미나 등 연초 진행한 행사를 결산하고, 상반기 추진할 사업들을 점검했다.

전국주일학교연합회(회장:김방훈 장로, 이하 전국주교)가 2월 29일 총회회관에서 69회기 제7차 임원회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 사업을 보고한 총무 이병하 장로는 1월 개최한 전국대회에 5개 부문에 213노회 3683명의 학생들이, 신년교사세미나에 3개 지역에서 총 771명의 교사들이 각각 참가한 가운데 성료했음을 알렸다. 특별히 처음 세 곳에서 나눠 열린 교사세미나에 대해 접근성 향상으로 지역별 참여도가 늘었다는 평가도 공유했다.

이어 상반기 사업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찬양율동지도자연구원(이하 찬율연구원)이 3월 9일 남서울중앙교회에서 개강 및 현장강의를 진행하며, 16일과 30일 두 주간 온라인강의를 진행한 뒤 4월 6일 같은 장소에서 수료식을 하는 것으로 과정을 마친다. 수료식 후 찬율연구원 이사장 이·취임식도 개최한다. 신임 이사장으로 배만석 목사(사랑스러운교회)가 취임할 예정이다.

전국주교는 5월 13~16일 3박 4일간 필리핀 안티폴로 방카스크리스챤교회에서 현지 학생 120~150명, 교사 20명을 대상으로 해외어린이성경학교 및 교사강습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8월 5~9일 베트남 나트랑에서 교사 및 지도자 수양회를 갖기로 잠정 확정하고, 3월 초 홈페이지에 입찰 공고를 실시키로 했다.

김방훈 회장은 임원들에게 “우리는 ‘전국주교’의 이름으로 주님의 몸 된 교회와 다음세대를 세워가기 위해 모였다”라며 “하나님 나라를 위한 사역을 감당한다는 마음으로, 부르신 목적에 합당한 모습인지 되돌아보고 점검하면서 잘 섬겨갔으면 좋겠다”라고 협력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