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환경교육센터 살림 탐조행사

서울 도심에서 탐조활동을 한다면 어떤 장면이 펼쳐질까? 이런 질문을 듣는다면 우리는 먼저 ‘그게 과연 가능하기는 한 일일까’는 생각부터 할 것이다. 하지만 직접 경험해보면 그게 결코 불가능한 일이 아니며, 꽤 많은 종류의 새들을 관찰할 수 있다는 사실도 깨닫게 될 것이다.

기독교환경교육센터 살림(센터장:유미호)가 제법 괜찮아 보이는 이 체험에 함께 할 일행을 모집한다. ‘창경궁 도시 새보기’라는 제목으로 8월 31일 오전 9시에 들을 구경하는 산책을 떠나는 것이다.

기독교환경교육센터 살림 주최 ‘도시 새보기’ 홍보포스터.
기독교환경교육센터 살림 주최 ‘도시 새보기’ 홍보포스터.

이번 행사에서는 도심 속에서 항상 인간들과 공존해왔지만, 사람들의 무관심으로 그 존재가 널리 알려지지 못했던 새들을 만나게 된다. 안내자로는 환경운동가이자 숲체험 전문가인 고대현 에코샵홀씨 대표가 나서, 우리가 잘 모르던 조류의 세계를 소개한다.

여행에 동참할 이들은 인터넷 홈페이지(https://eco-christ.tistory.com/1688)에 들어가 신청링크를 클릭해 참가접수를 해야 한다. 당일에는 편안한 복장으로 창경궁에 모이면 된다. 이왕이면 텀블러에 담은 생수와 쌍안경을 준비하는 게 좋다.

유미호 대표는 “새를 바라보고 그 소리에 귀 기울임으로 자연에 대한 감수성을 높이며, 우리 내면의 소리도 함께 들어보자”면서 “무더운 여름 속에서 한줄기 생기와 격려를 더해줄 것”이라고 초대한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