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애반대 국민연합, 16일 맞불 집회 예고

보수교계 인사들이 서울시청이 보이는 서울시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서울광장에서의 대규모 동성애 행사 개최를 규탄하고 있다.

3년 만에 대규모로 열리는 퀴어축제가 나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이에 맞서 같은 날 같은 장소에서 맞불집회를 준비 중인 보수교계단체들이 동성애 행사의 서울광장 사용을 강력 규탄하며 한국교회와 시민들을 향해 반대대회의 적극 동참을 요청했다.

동성애퀴어축제반대국민대회(대회장:유만석 목사) 준비위원회는 7월 7일 서울 서소문동 서울시의회 앞에서 3차 기자회견을 갖고, “서울광장에서의 동성애야외행사를 규탄하고, 이들이 주장하는 차별금지법 제정을 반대하는 국민대회를 올해에도 대규모로 개최해 국민들의 진정한 의사가 어디에 있는지를 분명히 보여줄 것”이라고 천명했다.

발언자로 나선 조영길 변호사(법무법인 I&S 대표)는 “서울광장은 서울 시민의 건전한 여가 및 문화공간으로 조성된 곳”이라며 “여러 사람들이 볼 수 있는 공동 장소에서 수치스러운 공연과 퍼레이드, 음란물 판매 그리고 다수 국민이 동의하지 않는 발언 등으로 동성애 성전환을 정당화하는 이 야외 행사를 단순히 집회와 시위의 표현의 자유라고 해서 방치할 수 없다”고 피력했다. 그는 동성애와 성전환에 대한 부분은 찬반의 가치관이 격돌하고 있는 만큼, 서울광장 사용은 중립의 의무에도 어긋난 결정임을 꼬집었다.

이어 수십만 규모로 퀴어축제가 확산된 호주와 이스라엘 등 다른 나라의 사례를 언급한 그는 “많은 나라에서 그 선정성과 음란성이 주는 호기심 때문에 참여자들이 급증해 통제 불가능한 수준에 이르렀다”며 “이성과 양심이 깨어서 개인의 건강한 성 윤리와 신앙 양심, 학문의 자유를 지키고 가정과 사회, 국가의 미래를 지켜내는 행동에 나서달라”고 호소했다.

한편 준비위는 이날 발표한 성명에서 △동성애를 옹호하며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을 시도하는 악한 시도가 뿌리 뽑힐 때까지 △동성애 등을 옹호하는 국가인권위법 ‘성적 지향’ 문구가 삭제되고 각종 차별금지조례들이 폐지될 때까지 △서울 공공의 거리에서 동성애야외행사를 개최하려는 시도가 소멸될 때까지 대응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