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노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온라인 화상회의로 분산해 진행하고 있다.

경기노회

경기노회(노회장:정우길 목사)는 10월 13일 맑은샘광천교회에서 제195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노회는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온라인 화상회의로 분산해서 진행한 것이 특징이다.

▲목사안수:차승현 허용석 고혁신 이승신 연준환 문익규 김영인 최원재 양희진 김주윤 이석현 김원태 이경훈 ▲강도사인허:김대상 최고성 유환빈 이영섭 최주헌 김기윤 문강륜 서영생 오인택 홍태규 김성은 김재욱 ▲목사이거:이동훈(동서울) 문형철(경기북) 윤성흔(진주) 이기복(대구수성) ▲목사이래:김에녹 서문동수.

군산남노회

군산남노회(노회장:이완수 목사)는 제81회 정기회를 10월 13일 익산 서두교회에서 열고 군산사랑의교회와 문건호 목사를 신입회원으로 받았다.

▲목사안수:김형휘 ▲강도사인허:용한수.

군산동노회

군산동노회(노회장:장성택 목사)는 제81회 정기회를 10월 20일 군산중앙교회에서 열고 노회 합병을 위해 발전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다.

당초 이날 회의에는 평북노회와의 합병 건이 상정됐다. 하지만 지역노회와 무지역노회와의 합병은 불가하다는 결론에 따라 군산지역 혹은 전북지역 노회와의 합병을 우선 추진하는 것으로 방향을 선회했다. 다른 노회와의 합병이 어려울 경우 자체 당회수를 증설하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목사안수:김명현 ▲목사이거:윤준혁(목포제일).

남부산남노회

남부산남노회(노회장: 목사)는 10월 12일 해운대중일교회에서 제191회 정기회를 개최하고, 생명주는교회(김기영 목사)와 아이엠교회(안종훈 목사) 교회설립 청원을 허락했다.

▲목사안수:허승현 강신욱 문별결 문태현 한승선 ▲강도사인허:송철원 김승민 ▲목사이래:정진성(동대구) 김기영(서울남).

군산동노회 추기정기회에서 정치부 소모임이 열리고 있다.

남부산동노회

남부산동노회(노회장:문상훈 목사)는 제191회 정기회에서 동문교회와 새은혜교회 합병과 오수용 목사(주동산교회) 한만호 목사(동문교회)의 원로목사 추대를 허락했다. 또한 복된교회(김시동 목사) 동행교회(이창복 목사) 우리품교회(노욱상 목사)의 교회당 이전과 갈릴리교회(이종일 목사) 폐쇄청원을 허락했다.

▲목사안수:이희광 장재효 김승훈 김수한 박상우 응웬꾸억퐁 이풍주 조주경 홍현표 이종구 박기현 ▲강도사인허:신진현 김현재 박상현 오승영 신영경 ▲목사이래:강지훈 조보섭 이풍주 강도사 ▲목사이거:신동진(이리).

남전주노회

남전주노회(노회장:최창용 목사)는 제170회 정기회를 10월 13일 신전주교회에서 개최했다.

▲강도사인허:박진완 신현재 ▲목사이거:최은광(서울북).

동광주노회

동광주노회(노회장:안현식 목사)는 제120회 4차 임시회를 10월 13일 광주두암중앙교회에서 열고 지교회 정관 전수조사보고 및 수정요청의 건을 처리했다. 또한 광주동신교회에 대해서는 법적 절차를 진행하기로 했다.

▲목사안수:방요셉 김영권 조정수 박현성 ▲강도사인허:김현홍 손수영 김형찬 ▲목사이래:강대용(고흥보성) 여필종(동서울).

동부산노회

동부산노회(노회장:김충규 목사)는 10월 12일 부전교회에서 제191회 정기회를 개최하고, 제105회 총회 부서기에 당선된 허은 목사(부산동현교회)를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목사안수:김성준 정지수 ▲강도사인허:김민준 서범진 김기원 김경 이은총 이주태 조성웅 김준환.

목포노회

목포노회(노회장:윤건상 목사)는 제130회 정기회를 10월 15일 목포 대성교회에서 열고 정기회에 무단으로 불참한 노회원은 차기 정기회에 본인이 그 사유를 소명하도록 했다. 영암소망교회는 폐쇄하기로 하고, 재산관리위원 3명을 두어 처리하도록 했다.

▲목사안수:최영준 박일중.

무안노회

무안노회(노회장:박명천 목사)는 제130회 정기회를 10월 12일 무안 청계중앙교회에서 개최했다.

▲목사안수:송선택 ▲목사이래:신호성(경평).

부산노회

부산노회(노회장:장호익 목사)는 10월 제191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목사안수:공성훈 김진수 김현덕 정의동 조영삼 하정국 ▲강도사인허:강하람 김경한.

전북노회

전북노회(노회장:이민규 목사)는 제170회 정기회를 10월 13일 전주 동산교회에서 열고 고시부의 청원대로 임직자들의 교육을 위한 교재를 발간하기로 했다.

▲목사안수:김병연 ▲강도사인허:유기준 김진규 ▲목사이래:박용호(용인) ▲목사이거:박정길(동부산).

전서노회

전서노회(노회장:탁귀진 목사)는 제107회 정기회를 10월 13일 부안읍교회에서 열고 양용두 장로(주산교회)를 회장으로 하는 전서노회장로회를 조직하고 이를 공식적인 장로회로 인정하며, 재정부와 협의하여 재정지원금을 지출하기로 했다. 전서장로회와 시무장로회는 노회 이름을 사용할 수 없도록 했으며, 이에 불복할 경우 노회 규칙에 따라 징계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

▲목사안수:유성재 박성산 전수영 정승진 ▲강도사인허:김창석 양선웅 ▲목사이래:오동혁(군산) ▲목사 이거:임효식(경일) 제관식(소래) 서창원(평양제일).

중전주노회

중전주노회(노회장:정창수 목사)는 제20회 정기회를 10월 13일 전주 예린교회에서 개최했다.

▲목사안수:장청수 김승진 민종희 ▲강도사인허:조상희 심요한.

함평노회

함평노회(노회장:박희종 목사)는 제80회 1차 임시회를 10월 13일 나산교회에서 열고 양승태 목사(행복한교회)를 신입회원으로 받았다.

▲강도사인허:백순철.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