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는 이단 예방> (현대종교)

국내에 있는 수많은 이단들! 그 수가 너무 많기에 과연 이단들의 뿌리가 무엇인지, 또 그들의 주요한 교리나 포교방법이 무엇인지를 정확하게 알기가 힘들다.

이단 전문사역을 하고 있는 현대종교가 <만화로 보는 이단 예방>을 발행해서 사회적 물의를 계속 일으키고 있는 각종 이단들의 정체와 활동 실태를 알기 쉽게 정리했다.

신천지, 하나님의교회, 통일교, JMS, 지방교회, 은혜로교회 등 한국 이단은 물론 중국에서 건너와 교세를 키우며 한국교회를 위협하는 전능하신하나님교와 무서운 사교조직인 파룬궁의 포교수법과 실체를 알렸다. 또 일본의 옴진리교사건, 오오모토, 무서운 미니컬트, 미국의 여호와의 증인, 몰몬교 등 세계 각지에서 자생한 이단들의 활동도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책의 마지막 장은 ‘이단 현황과 대처’방법을 소개했다. 이단의 전략과 전술을 알고 현혹되지 않을 수 있는 예방법이 담겨 있어 이단에 대한 막연한 염려를 갖고 있거나 이단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도 도움이 된다.

책을 발행한 월간 <현대종교> 발행인 탁지원 소장은 “주요 이단들을 만화로 정리해서 남녀노소 누구가 읽고 이해하도록 했다”면서 “부디 이 책을 읽으면서 이단에 대한 경계와 예방의 마음을 나누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