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로 청지기 사명 회복해야”

장세창 목사(홍도남부교회)
장세창 목사(홍도남부교회)

“광야 한가운데 표류한 상황에서 회개와 기도가 어느 때보다 절실한 때입니다.”

장세창 목사(홍도남부교회)는 연이은 자연재해와 기후 위기,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재난에 한국교회 목사와 장로가 힘을 합쳐 기도하며 청지기로서의 사명을 회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장 목사는 “본질적으로 최근 기후 위기와 코로나19 등 이 모든 지구의 재앙은 기독교인들이 창조주 하나님께서 창조 세계를 다스리고 통치하고 보호하며 보존하라는 청지기적 사명을 소홀히 했기 때문”이라며 “하나님이 인간에게 위임한 생명을 보호하고 돌보는 청지기적 사명을 회복해야 하며, 이를 위해 교회와 교인들은 치열하게 기도하며 사명을 실천해나가야 한다”고 거듭 말했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주일성수와 예배 참석을 생명 같이 여기던 교회도 변화되고 있다. 농어촌교회는 특히 그 피해가 크다. 그나마 교회를 열심히 다니던 교인들 중 다수를 차지하는 고령층은 코로나19로 목숨을 잃거나 그나마도 전염 우려로 교회 예배를 포기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도 주일예배 회복은 요원한 상황이다. 이런 상황을 장 목사는 ‘광야’라고 표현했다.

“광야에서 우리가 할 일은 기도로 하나님의 뜻을 구하고, 하나님이 이끄시는 그 길을 순종하며 걸어가는 것입니다. 이 나라를 위해,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기독교인의 청지기적 사명 회복을 위해, 한국교회의 회복과 부흥을 위해, 다시 한 번 힘을 합쳐 기도합시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