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조직·주교·전도 위해 5인위 설치
동대전제일…교회 가입 및 폐쇄 서류 강화키로
목포…“임원은 당회당 1인” 규칙 삭제
김제노회
김제노회(노회장:백영현 목사)는 제129회 정기회를 10월 28일 김제노회회관에서 열고 노회 조직정비를 위한 연구위원회 조직의 건과, 교육위원회를 구성해 노회 산하 주일학교를 지도할 수 있도록 하자는 건과, 전도선교위원회를 구성해 노회의 전도사역과 선교사역이 체계적으로 전개될 수 있도록 하자는 건을 5인 특별위원회를 설치해 다루도록 임원회에 맡겼다.
노회 교육부에서 청원한 성경학교 교육과정 개편안의 건은 규칙부로 넘겨 봄 정기회에서 다루기로 했다. 또한 복죽교회가 청원한 낙태 합법화 반대 성명서 채택 및 서명운동 실시를 결의했다. 뇌종양 판정을 받고 투병 중인 남부시찰에서 파송한 송병의 선교사에 대해 재정을 지원하고 산하 교회들이 추가로 모금하기로 결의했다. 학당교회 양재형 원로목사 추대의 건, 성동교회(2명) 만경교회(1명) 장로증원의 건을 허락했다. ▲목사안수:전갑수 정다운 ▲강도사인허:이정현 정현호 ▲목사이래:유양옥(전남제일) 심행섭(동대구) 김병연(전북) ▲목사이거:최희석(한서).
남전주노회
남전주노회(노회장:정성일 목사)는 제180회 정기회를 10월 14일 신전주교회에서 열고 왕성교회 장로 1명 증원청원을 허락했다. ▲강도사인허:김홍석 이의혁.
동대전제일노회
동대전제일노회(노회장:안치원 목사)는 10월 13~14일 대전중부교회(조상용 목사)에서 제147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노회원들은 시무 사면서를 제출했으나 후임을 정하지 못한 교회에 대해 총회 헌법(규칙)대로 하기로 결정했다. 재산관리위원회는 노회 주관으로 개척해 건축한 예배당에 필요한 성물을 노회에서 헌물하기로 결의했다. 또한 노회규칙에 목사 가입에 관한 서류 조항을 신설하고, 교회 가입 및 폐쇄에 관한 서류 조항을 보강하기로 했다. 회무 후 노회원들은 목사안수식과 강도사인허식을 진행했다. ▲목사이래:정석규(대전) 정용규(소래) ▲목사안수:성경훈(하늘영광) ▲강도사인허:박현희(대전동문) 천윤수(대동).
목포노회
목포노회(노회장:박정보 목사)는 제140회 정기회를 10월 16일 목포충현교회에서 열고 ‘임원은 1당회에서 1인에 한한다’는 노회규칙을 삭제했다. 또한 헌의부의 회집일을 정기회 개회 2일전에서 1일전으로 수정했다. 황승주 목사(다촌교회)의 은퇴식을 거행했으며, 빛과제자교회(장재신 목사)를 신입회원으로 받았다. ▲강도사인허:최바울.
무안노회
무안노회(노회장:박희기 목사)는 제140회 정기회를 10월 13일과 14일 무안 사창교회에서 열고 해운교회 장로고시 2명 합격의 보고를 받았다. 또한 전도선교부로부터는 사경회 및 목회자세미나와 선교사 지원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북전주노회
북전주노회(노회장:김정선 목사)는 제100회 정기회를 10월 14일 완주 봉동중앙교회에서 열고 공정용 유재도 목사의 은퇴식을 거행했다. ▲목사안수:김현우 정요한 양원우 ▲강도사인허:이승재 ▲목사이래:제경민(이리).
전남노회
전남노회(노회장:김순철 목사)는 제125회 가을정기회를 10월 14일과 15일 광주중흥교회에서 열고 주품안한국교회(1명) 복음으로충만한교회(1명)의 당회조직과 서현교회(3명) 대치중앙교회(1명)의 장로증원을 허락했다. ▲목사안수:김규태 ▲목사이래:양승일(서울북) 한재현(광주전남) ▲목사이거:김대열(광주전남).
전북노회
전북노회(노회장:석명규 목사)는 제180회 정기회를 10월 21일 전주동산교회에서 열고 노회회관 설립에 따른 규칙 보완과 수정을 진행하기로 했으며, 박주삼 이영익 오명헌 목사와 박정기 김세곤 박대규 박용철 이완수 이내영 장로 은퇴식을 거행했다.
또한 중화산교회와 열린교회가 중화산열린교회로 합병했다는 보고를 받았으며, 동산교회 장로 5명 증원청원과 전주효성교회 최용만 위임목사 청빙청원을 허락했다. ▲목사이거:신영흠(인천) 김병연(김제) 김일환(남전주).
전북제일노회
전북제일노회(노회장:백선웅 목사)는 제180회 정기회를 10월 20일 전주흰돌교회에서 열고 이재승(큰빛) 정삼양(팔복제일) 이종문(주민) 목사의 은퇴식을 거행했으며, 남원남부 새언약 큰빛 세향교회의 장로증원 청원을 허락했다. ▲강도사인허:노승우 김광희 김은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