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VA기독교교육연구소(소장:이현수 목사)는 ‘New Order of Vision and Action’의 약자로, “기독교 교육의 원리로 기독교 세계관을 확립하여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다음 세대와 한국교회를 세우고 지원한다”(롬 12:1~2)는 뜻을 담고 있다. 연구소는 이 사명 아래 2025년 1월에 설립됐다.
소장 이현수 목사는 ‘신앙 형성’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교회와 기관에서 다음 세대 사역에 헌신해 왔다. 학부부터 박사과정까지 기독교 교육학을 전공한 그는 “교육은 한 사람의 세계관을 형성하고 인생을 변화시키는 결정적인 힘이 있다”는 확신을 바탕으로, 연구소 사역을 통해 기독교 교육의 필요성과 다음 세대의 기독교적 세계관 확립에 집중하고 있다.
NOVA기독교교육연구소는 ‘기독교 교육’과 ‘기독교 세계관’이라는 두 축을 중심으로 다음과 같은 사역을 펼치고 있다. △강의 및 세미나 △교재 및 콘텐츠 개발 △기독교 역사·문화 탐방 프로그램 △어린이·청소년, 부모·교사 성장 지원 △현장 사역자 교육 역량 강화.
연구소는 이름에 걸맞게 교육 사역 진단을 위한 양적·질적 연구를 수행하며, 교회 및 기관에 맞는 맞춤형 교육과정 설계와 컨설팅 사역도 함께 진행한다. 또한,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신앙교육 프로그램 인도자 과정’, ‘찾아가는 교사교육’을 통해 현장을 섬기며, 사역자(평신도 교육사 포함)를 위한 ‘멘토링 사역’과 ‘다음 세대에게 쉽게 전하는 기독교 세계관 시리즈’ 개발을 준비 중에 있다.
이현수 소장은 “사역자의 교육 역량 강화가 교회학교의 양적·질적 변화를 가져온다고 믿는다”면서 “교회학교 교육사역자 역량 강화를 위한 재교육 교육과정 개발 연구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연구소는 서울 종로구 충신동(동대문 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연구와 소그룹 모임, 콘텐츠 촬영이 함께 이루어지는 창의적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연구소에 사역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를 통해 만나보실 수 있다. 블로그 : blog.naver.com/nova_edu_lab 문의 : 010-2520-6004 / herolh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