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선교센터 기대 속 총회 참석

제주선교센터에 대한 큰 기대를 품고 제108회 총회에 참석한 제주노회 총대들. 사진 가운데가 제주노회장 김태희 목사.
제주선교센터에 대한 큰 기대를 품고 제108회 총회에 참석한 제주노회 총대들. 사진 가운데가 제주노회장 김태희 목사.

“제주에서는 기독교선교 100주년이나 이기풍 목사 선양사업 등을 통해 작은 교단들도 대부분 기념교회를 세우거나 선교센터를 건립하는 일을 해왔습니다. 장자교단이라고 불리는 우리 총회에만 그런 열매가 없어 사실 자존심이 상했는데, 이제 제주선교센터 건립으로 만회할 수 있게 됐습니다.”

제108회 총회에 참석한 제주노회장 김태희 목사(제주와흘교회)는 표정이 밝았다. 기쁨과 기대에 찬 모습은 다른 제주노회 총대들도 마찬가지였다. 지난회기 막바지, 총회가 주관하여 마침내 제주선교센터 착공식을 개최한 것이 이들의 오랜 숙원을 풀어주었기 때문이다.

김태희 목사는 이번이 생애 첫 총회 참석이다. “노회에서 회무처리를 하던 것과는 확실히 스케일 자체가 다르다”고 감탄하는 김 목사는 “총회에서 진행하는 회의 운영방식 등을 지켜보면서 그 동안 제게 부족했던 많은 것들을 배웠다”고 말한다.

그렇게 총회 기간 내내 생소한 경험들이 이어지는 가운데서도 최대 관심사는 역시 제주선교센터 문제였다.

“제주노회가 복구될 당시 개척자들이었던 선배님들은 특히 제주선교센터 문제에 대한 간절함이 깊었습니다. 제주선교센터는 단지 건물 하나를 짓는 것 이상의 의미로, 우리 총회의 존재감을 제주전역에 드러내고 산하 교회들의 자부심을 크게 키우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김태희 목사는 제주노회 소속 교회들 대부분이 미약한 교세로 힘든 중에도 이미 8000만원이나 되는 거금을 모았고, 앞으로도 제주선교센터 건립을 위해 자신들이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할 것이라 다짐하면서 전국 교회가 제주복음화를 위해 한마음으로 기도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