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회 <생명의 빛> 공과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 제11기 총회 청소년·청년 지도자 학교
 ●주제 : 2018 다음세대 사역 NEVER PUT OFF 더 이상 미루지 말자
 ●일정 : 2017년 12월 18일(월)~19일(화) 오전 10시~오후 6시
 ●장소 :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회관(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330)

▒ 2018 겨울·봄 성경학교 수련회 컨퍼런스
 ●주제 : 노래로 배우는 소요리 문답
 ●일정 : 1월 8일(서울) 9일(광주) 15일(대전) 16일(대구)

▒ 제7회 총회 SCE 일본 성지 순례
 ●주제 : 사명으로 세계를 품는 SCE
 ●일정 : 2018년 1월 22일(월)~25일(목) 3박 4일
 ●장소 : 일본(후쿠오카, 나가사키)

 

1. 개혁주의 신학과 성경적 세계관에 기초한 교육체계

총회 계단공과인 <생명의 빛>은 하나님 중심, 말씀 중심, 교회 중심, 개혁 중심의 사람을 만드는 공과로 정확무오한 진리인 하나님 말씀을 통하여 하나님 나라 확장의 중추적 역할을 감당하려는 총회의 이념을 담고 있다.

2. 주일학교 16년 과정의 체계적인 교육과정

사역자의 잦은 교체로 인한 교육내용과 체계의 혼란을 극복할 수 있는 16년의 교육과정은 학생들의 발달 연령에 맞게 체계화했다. 체계적이고 지속적이며 반복적으로 학습하도록 구성했다. 이를 통해 성경에 대한 풍부한 이해와 삶의 변화를 가능토록 하였다.

3. 증명된 학습효과

총회 <생명의 빛> 공과는 기억을 강화하는 구조학습과 나눔을 강화하는 협동학습, 메시지를 강화하는 자기주도학습, 실천을 강화하는 다중지능학습을 최상으로 구현하여 학습자들의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였다.

울산대암교회의 경우 주일학교 부서에서 총회 <생명의 빛> 공과를 사용하여 반목회를 통한 효과적인 학습과 주일학교의 부흥을 이루었다.

4. 교회와 가정, 학교와 일상을 네트워크하는 전방위적 시스템 구축

총회 <생명의 빛> 공과는 오프라인 교재와 함께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여 하이퀼리티의 교육과 가정을 연계한 교육 전략을 구현하도록 하였다.

온라인 교재로 영유아, 유초등부를 위한 팔베개 성경, 중고등부를 위한 웹툰, 교사를 위한 〈생명의 빛〉 앱, 그리고 일상에서 게임을 통해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터치 바이블과 증강 3D 전도지, 성경 배경 앱 등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구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