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전략 수립을 위한 사랑방 포럼
▶11월 14일(화)~24일(금)

▲장소 : 인천 수원 대구 부산 대전 원주 광주 전주(총 8개 지역)
▲주제 : 한국교회 및 총회 교육개혁을 위한 우리의 도전(출20:8)
▲대상 : 한국교회 및 교회교육 미래전략에 관심있는 목회자, 장로, 교회교육 담당자, 성도(100명 한정)
▲접수 : 인터넷(www.총회교육.com)을 통해 접수
▲문의 : 총회교육출판국(02-559-5645)

------------------------------------------------------------------------------------------------------

“총회교육, 이제는 인터넷으로 강의 들으세요”
<총회교육웹진>, 추수감사절 이모티콘 무료제공 등 자료 풍성

총회교육웹진

총회교육진흥원(원장:노재경 목사)은 웹 매거진(Web Magazine) <총회교육웹진>을 8월부터 발행하고 있으며 교회학교 교육에 필요한 많은 다양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총회교육웹진>을 통하여 그것들을 누리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게 될 것이다.

이번 11월에 발행되는 웹진은 추수감사절에 필요한 자료를 제공한다. ‘감사 바구니를 채워라’ ‘하나님 감사해요!’ 추수감사절에 교회학교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쓸 수 있도록 하였다. 추수감사절에 알맞은 활동들을 준비하여 풍성한 추수감사절을 맞이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또한 총회교육진흥원은 이번 추수감사절을 맞이하여 특별히 추수감사절용 감사 이모티콘을 제작하였다. 추수감사절의 감사함을 서로가 나누며 감사함을 표현할 수 있도록 했다. 웹진에서 5가지 이모티콘을 다운받아서 문자나 여러 가지 SNS메신저에 첨부하여 보낼 수 있다. 추수감사절의 감사함을 교우들과 주위 사람들에게 보내어 풍성한 감사가 나누어지도록 했다. 기독교 이모티콘을 통하여 기독교 문화가 더 풍성하게 확산되기를 바란다.

총회사이버교육센터

총회교육진흥원은 올해 총회사이버교육센터를 개원하였다. 온라인 컨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된 것이다. 총회사이버교육센터의 중심 타겟은 담임 목회자이다. 많은 사역을 담당하는 담임 목회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서 총회사이버교육센터는 설교에 포커싱을 맞추었다. 1차적으로 진행한 것이 귀납적 관점으로 성경을 연구하는 것이다. 지난 금요일인 11월 10일에 1과- “성경여행을 떠나자”와 2과- “성경여행의 준비물”이 업로드 되어 볼 수 있게 되었다.

강의 동영상과 강의안은 총회교육.com → 커뮤니티 → 총회사이버교육센터의 루트를 따라가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총 10과로 구성되어 있는 귀납적 성경연구는 매주 금요일에 2과씩 업로드 될 예정이다.

또한 2차 작업으로 “원어성경연구”를 준비 중에 있다. 원어로 성경을 접근하여 그 근본적인 의미에 집중하는 것으로 담임 목회자들에게 귀한 자료로 사용될 것이다.

신약성경 중에는 디모데전서를 구약성경 중에서는 룻기를 다룰 예정으로 각각 10과로 제작되어 12월 15일부터 매주 금요일에 2과씩 순차적으로 업로드 될 예정이다.

신앙훈련아카데미

총회교육진흥원은 신앙훈련아카데미를 발간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신앙훈련아카데미는 기독교세계관을 토대로 교육 프로그램 및 매뉴얼을 제공하여 주일학교 교육 사역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집필되었다. 각 분야에서 현재 뛰어난 활동을 하고 있는 전문가들에게 집필을 의뢰하였으며 오랜 경험을 통하여 완성된 커리큘럼들이 책으로 엮어지고 있다. 신앙훈련아카데미의 목표는 주중 방과 후 활동, 주말 문화 활동, 주일 오후 특별 활동 기획 및 커리큘럼을 제시할 것이다. 그리고 학생용 교재와 교사 가이드북, 지도자 매뉴얼 북을 제공하고, 강의 영상을 통해 학부모, 교사, 지도자 교육을 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또한 기독대안학교를 소개하고, 교회에서 직접 운영할 수 있는 자료와 정보를 제공한다.

기획에서부터 효과적인 훈련 설계 과정을 다루어 주고 있기 때문에 교회에서 교육을 위한 여러 가지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기 수월하게 할 것이다. 신앙훈련아카데미를 통하여 교회교육이 세워지고 교회교육의 대안을 제시할 것이다. 또한 지역사회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하며 선한 영향력을 펼쳐나갈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