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사역, 혁신적 부흥 근간 삼는다
권성수 목사 “성경과 성령 균형 이룬 목회 노하우 전수”


 
▲ ‘생명사역콘퍼런스2015’를 준비하고 있는 권성수 목사. 권 목사는 이번 콘퍼런스에서 성경과 성령의 균형을 이룬 목회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목회자라면 누구나 성경적인 가치관을 기반으로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고 건강한 교회를 세우기를 원하며, 실제로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따라서 설교와 기도, 양육 등에 집중하며, 그에 따른 변화와 열매를 기대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실상은 “어렵다”거나, “해봐도 안 된다”는 단어에 깊이 함몰돼 있다. 갈수록 고착화되고 있는 교회의 침체와 퇴보의 현상이 이를 잘 대변해 준다.

이러한 현실에서 대구동신교회(권성수 목사)가 운영하고 있는 생명사역훈련원에서 ‘생명사역콘퍼런스2015’를 개최한다. 이 콘퍼런스는 일선의 목회자들에게 실질적인 목회적 도움을 주고, 나아가 침체된 한국교회에 새로운 돌파구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에서 준비되고 있다.

‘생명사역콘퍼런스’는 성장을 위한 방법이나, 일시적 분위기 전환을 꾀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표피적인 행사가 아니다. 마태복음 9장 35절에서 예수님께서 보여주신 복음으로 사람을 ‘살리고’, ‘키우고’, ‘고치는’ 이른바 ‘생명사역’을 목회의 근간으로 삼게 하고, 이를 통해 근본적이고도 혁신적인 교회의 변화와 부흥을 이끌도록 돕는 훈련 성격이 강하다. 따라서 이 콘퍼런스에서 다뤄질 내용도 ‘생명사역의 철학’, ‘성령(강해)설교’, ‘크리스천 리더십’이 핵심이다. 여기서 콘퍼런스를 준비하는 권성수 목사의 말을 들어보자.

“한국교회 희망은 생명의 변화에 있습니다. 다른 것이 없습니다. 건물, 계획, 프로그램에 있지 않습니다. 복음에 대한 본질적이고도 완전한 깨우침이 있어야 합니다. 안 되는 데는 이유가 반드시 있습니다. 따라서 자기 자신에 대한 정확한 깨달음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 이후 배우게 되고, 변하게 되는 것입니다. 유행적인 방법이 아니라 예수님의 생명의 본질적 핵심을 깨닫고, 술수를 쓰지 않고도 되는 교회를 보여주고 싶습니다. 그러므로 생명사역콘퍼런스는 툴보다는 스피릿에 무게중심이 있습니다. 가치관이 변하면 인간은 완전하게 바뀌게 되기 때문입니다. 제대로 된 가치관을 심어주고 변화를 일으키는 생명사역 목회가 이식되도록 할 예정입니다.”

콘퍼런스를 이끌 권성수 목사는 익히 알려진 대로 14년간 총신대에서 교수로, 15년 넘게 담임목사로 사역한 신학자요, 목회자다. 그런 그가 목회하기 어렵다는 대구에서 놀라운 변화를 이끌었다. 선 굵은 그의 신학적·목회적 노하우가 바로 ‘생명사역’에 담겨 있고, 이 생명사역을 한국교회와 목회자와 공유하기 위해 콘퍼런스를 열게 된 것이다.

그동안 권 목사는 대구동신교회에서 생명사역을 통해 성장목회, 말씀목회, 훈련목회, 힐링목회, 동역목회, 전문목회를 실현시켜 왔다고 자부하고 있다. 그래서 그는 “생명사역을 통해 되는 목회, 쉬운 목회, 부흥하고 성장하는 목회를 하면서 환희의 목회를 맛보았습니다.”라고 강조한다.

이번 생명사역콘퍼런스에서는 권 목사로부터 목회와 신학의 균형을 이루는 목회를 배울 수 있다. 이를 보다 세밀하게 말하자면 성경과 성령의 균형이다. 성령의 인도하심에 따라 성경을 생활 속에 적용하도록 해 성도의 삶이 성경대로 사는 방향으로 변하도록 해야 한다는 것이 그의 지론이자, 목회 지향점이다.

올해 처음 열리는 콘퍼런스는 권성수 목사가 은퇴할 때까지 계속 이어질 예정이다. 콘퍼런스 이후 목회자료 제공, 재정적 지원, 목회 상담 등 참여 목회자 수혜 우선원칙으로 후속 사역도 전개한다.

콘퍼런스를 준비하고 있는 권성수 목사는 비장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 “이번 콘퍼런스에서 제가 얻을 유익은 하나도 없습니다. 생명사역이 전파되면 그것이 최고의 보람이기 때문에 여기에 권 목사의 모든 것을 쏟아 부을 예정입니다. 진짜 됩니다. 되고 있는 것을 전하고 싶은 것입니다. 저의 진정성, 콘퍼런스 현정에서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생명사역콘퍼런스2015’는 4월 27일부터 29일까지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대구동신교회 본관에서 담임교역자 및 부교역자 200명을 대상으로 열린다. 등록은 홈페이지(www.dslmc.net)에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053-756-1701.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