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3일 영광대교회서 53회 정기총회
“존경받는 장로회로 역동적 사역 펼친다”

전국장로회연합회(이하 전국장로회)는 11월 23일 영광대교회(김용대 목사)에서 제53회 정기총회를 열고, 전국장로회의 연합과 위상 증진에 더욱 힘쓸 것을 다짐했다. 신임 회장으로는 오광춘 장로(전남제일노회·영광대교회)를 선출했다. 오광춘 장로는 “섬김의 리더십을 실천할 수 있는 자리로 인도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린다”며 “제53회기에 ‘일어나 빛을 발하라’를 핵심가치로, 품격있는 장로회, 존경받는 장로회로서 선한 사역들을 역동적으로 펼쳐 가겠다”고 인사했다.

치열한 경합으로 관심을 모은 수석부회장 선거에서는 홍석환 장로(대경노회·강북성산교회)가 총 728표의 유효표 중 397표를 얻어, 329표에 그친 김경환 장로(대구노회·일광교회)를 제치고 당선됐다. 이날 총회는 전체 총대 828명 중 728명이 참석할 만큼 열기를 띄었다.

이외 실무임원으로는 서기 차진기 장로, 회록서기 박주일 장로, 회계 김관중 장로가 세워졌다. 신임 회장이 지명하는 총무는 정종식 장로가 세워졌으며, 직전 회장 정채혁 장로는 명예회장으로 추대됐다.

총회에 앞서 열린 예배에서는 총회장 오정호 목사가 ‘나는 미래를 여는 장로인가?’란 제목으로 설교했다. 오 총회장은 “가정에서나 교회, 일터에서 주님을 닮은 사람들이 미래를 열어간다. 겉과 속이 일치하는 사람이 미래를 열고, 또한 사랑으로 무장된 사람이 미래를 열어간다”며 “주의 몸 된 교회를 위해 헌신하는 가운데, 주님 편에 서는 진리의 사람으로, 동시에 주님의 사람으로 무장된 사람이라는 평가를 듣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