③활동 프로그램이 살아야 아이들이 웃는다

성령의 사람들, 다음세대 성숙한 믿음으로 인도하라

2017년 여름성경학교·수련회는 각부서 교육활동·예배 매뉴얼을 통하여 풍성하게 채울 수 있습니다. 성령충만한 예배에서부터 재미난 활동에 이르는 다양한 자료가 가득 차 있습니다. 특별이 올해는 종교개혁 500주년을 기념하여 성령의 사람들 웹툰과 애니메이션 그리고 포스터를 수록하였습니다. 다양한 플랫폼을 통하여 제공되는 신앙의 선배님들의 모습을 통하여 우리 다음세대들의 믿음이 한층 더 성숙해 질 것입니다.

 영유아·유치부

2017 여름성경학교 교육활동·예배 매뉴얼!

와~우리 성령님! 주제에 맞는 성경학교 기획과 데코레이션, 교육활동의 모든 것을 담은 맞춤 매뉴얼입니다.

1. 성경학교를 사전에 기획하고 홍보할 수 있는 플래카드와 포스터, 다양한 전도지와 3355 기도카드, 가정통신문 등 행정서식 활용 UP!

2. 공과의 모양 책 이미지를 활용한 데코 자료를 바로바로 출력하여 성경학교 홍보 UP!

3. 각과의 내용을 담은 막대인형극, 가면인형극, 노래극 대본과 설교 PPT, 찬양 PPT 제공으로 눈높이 예배 UP!

4. 각과의 주제와 연결된 다양한 코너 활동, 대그룹 활동으로 오감자극 성경활동 UP!

5. USB에서 필요한 자료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찾기 매뉴얼을 함께 실어 사용 편의 UP!

 

 유년·초등부

2017 여름성경학교 교육활동·예배 매뉴얼!

유초등부 교육활동•예배 매뉴얼은 여름성경학교를 풍성하게 만들어 주고, 종교개혁 500주년을 기념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제공합니다.

1. 여름성경학교•수련회를 기획할 때 놓치지 말아야 할 부분을 꼭 집어 주며, 다양한 데코레이션을 제안합니다.

2. 유년부 초등부 여름 공과와 관련된 과별 활동 12가지, 공동체 활동 6가지를 제공합니다.

3. 여름성경학교•수련회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중지능을 활용한 어린이 사역”, “우리 교회 믿음의 전당 만들기” 자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4. 종교개혁 500주년을 기념할 수 있는 포스터 전시회, 퀴즈 대회, 종교개혁 성경 쓰기 등 7가지 활동과 지역별 국내 성지 순례 정보를 담았습니다.

5. 위에서 소개한 활동에 필요한 자료와 기타 멀티미디어 자료들을 USB에 담아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중·고등부

2017 여름수련회 교육활동·예배 매뉴얼!

중고등부 교육활동•예배 매뉴얼은 한 권으로 여름수련회를 기획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과 자료들을 제공합니다.

1. 중고등부 학생들이 좋아하는 활동에 학습 주제를 녹여내어 재미와 감동을 잡았습니다.

2. 중고등부 수련회 A~Z까지 한 권으로 끝내는 고품격 수련회 가이드 책입니다.

3. 중고등부 수련회 이후 캠페인까지 연계하여 지속적인 교회 행사가 될 수 있도록 고민하여 만든 감각적인 교재입니다.

4. 교회에서 종교개혁 500주년을 기념할 수 있도록 특강자료, 포스터, 웹툰, 애니메이션, 국내 성지순례 자료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였습니다.

5. 설교자를 위한 PPT, 성경퀴즈대회, 주제 학습활동 등 다양한 특별활동을 통해 수련회의 주제를 더욱 풍성하게 배울 수 있습니다.

 성령의 사람들 웹툰

성령의 사람들 6인의 일생을 웹툰으로 제작하였습니다. 웹툰이라는 다음세대에 익숙한 플랫폼을 통하여 그들의 신앙이 바로 전수될 것입니다.

 성령의 사람들 웹툰 애니메이션

성령의 사람들 웹툰을 기반으로 애니메이션을 제작하였습니다. 애니메이션을 통해 성령의 사람들 6인의 삶을 보다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셜미디어를 통해 쉽게 전달할 수 있기에 전도의 도구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성령의 사람들 포스터

성령의 사람들 10인의 포스터가 제공됩니다. 교회에서는 포스터를 사용하여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 전시회를 개최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