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신문> 폐간 사태와 관련, <기독신문>사(이사장:김영남 목사·사장:남상훈 장로)가 총회유지재단이사회 등에 폐간 확인서를 거듭 요청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렇다 할 응답이 없어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기독신문>사는 11월 25일 <기독신문> 전 발행인 박무용 목사와 총회총무 김창수 목사 앞으로 ‘<기독신문> 폐간과 관련 확인서 요청’ 공문을 보냈다. <기독신문>은 공문에서 “2016년 7월 11일 <기독신문> 폐간과 관련하여 전 발행인 박무용 목사, 총회총무 김창수 목사님은 의도성이 아닌 총회본부 직원의 단순한 행정실수라고 거듭 말씀하셨습니다”라고 확인하고, 이와 관련해 박무용 목사, 김창수 총무, 전도법인국 박OO 국장, 박OO 차장 등에 <기독신문> 폐간과 관련된 확인서를 요청했다.

<기독신문>사는 사흘 후인 11월 28일에는 총회장(유지재단 이사장) 앞으로 공문을 보내 비록 법적으로 <기독신문>이 폐간되었다 하더라도 앞으로 <기독신문>이 신규 등록되면 채무채권 및 <기독신문> 종사자와 지사장은 현행대로 승계하겠다는 내용의 결의 및 답변을 요청했다.

두 차례에 걸친 공문에도 응답이 없자, 12월 9일 <기독신문> 이사회 임원회가 재차 확인서를 요청하고 나섰다. 임원회는 ‘<기독신문> 폐간에 대한 책임, 확인 요청’이라는 제목의 공문에서 “채무채권 <기독신문> 종사자와 지사는 현행대로 승계하겠다는 확인서를 12월 9일까지도 아무런 답변을 해주지 않는 이유가 무엇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언급하고 “폐간된 확인서와 <기독신문>사 종사자 승계와 <기독신문>사 제호, 역사를 확인하는 확인서”를 요청했다. <기독신문> 이사회 임원회는 같은 날 회의를 열고 유지재단으로부터 <기독신문> 52년 역사를 계승할 것을 확인하는 관련 서류를 받아야 한다는데 뜻을 같이 했다.

이와 같이 <기독신문> 폐간과 관련하여 <기독신문>사 사장 남상훈 장로를 비롯하여 <기독신문> 이사회에서도 원래대로 <기독신문>이 환원되도록 총회유지재단이사회와 관계자들에게 다각도로 협조를 요청하고 있으나 이들은 묵묵부답으로 일관하고 있어 그 저의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