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학생인권조례 제정반대시민연합 창립

▲ 부산시 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학생인권조례 제정을 막기 위한 시민연합 창립총회가 열리고 있다.

부산기독교총연합회와 부산성시화운동본부 등 부산교계를 비롯한 66개 시민단체를 중심으로 하는 ‘부산학생인권조례 제정반대시민연합’(이하 부학연)이 6월 17일 창립총회를 갖고, 부산시 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학생인권조례 제정을 막기 위한 활동에 돌입했다.

이번 부학연 창립은 최근 부산시 교육청이 학생인권조례 제정을 위한 움직임을 시작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다. 부학연 창립총회에 참석한 지역의 국회의원과 66개 시민단체 관계자 및 시민 400여 명은 현행법으로도 학생인권 보호가 충분히 가능하며, 공교육을 무너뜨리는 학생인권조례가 제정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부학연은 이날 학생인권조례는 학생통제가 어려워지며, 학생들의 성적 타락 방조와 학교 내 동성애 확산을 초래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미 학생인권조례가 시행된 곳에서 교권침해가 급증하고 있으며, 교사 권위 추락, 나쁜 학습 분위기로 성적 저하, 사이비 종교 인정하는 부작용이 우려된다고 경계했다.

이에 부학연은 향후 학생인권조례 문제점을 알리는 다각도의 캠페인 전개, 자료집 제작 및 배포, 조례 제정반대운동, 전국 단위 집회 추진 등의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부학연 상임대표 길원평 교수(부산대)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윤리도덕이 무너지고 있는 가운데 일부 정치인들이 왜곡된 법과 조례를 만들어서 이러한 풍조를 부추기고 있다. 세상이 악해지는 것은 잘못된 사상이나 윤리관을 가진 사람들이 열심히 목소리를 내기 때문”이라며, 건전한 윤리관을 가진 사람들이 침묵을 벗고 행동으로 후손들을 지키자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