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교계가 새해를 맞아 잇달아 신년하례회 등을 열고, 또 다시 대치상황에 놓인 한반도의 안정과 평화통일, 지역의 발전과 복음화 등을 기원했다.


 

▲ 부산교계지도자를 대상으로 가진 부산기독교총연합회 주최 신년인사회에서 이인건 목사가 설교하고 있다.

부산지역
부산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이성구 목사)는 1월 7일 수영로교회 제자홀에서 2016부산기독교지도자 신년축하회를 개최했다. 참석한 지역 교계 지도자들은 한국교회의 갱신과 경제 안정, 평화통일을 기원하는 한편, 부산지역의 기독교와 시정, 교육행정 등 지역 발전을 위해서도 기도했다. 아울러 부산기독교회관 및 역사관 건립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부기총 상임회장 박성호 목사 사회로 가진 예배는 부산기독교장로총연합회장 문윤수 장로 기도, 부기총 직전 대표회장 이인건 목사 설교, 부산성시화운동본부장 안용운 목사 특별기도, 부기총 증경회장 윤종남 목사 축도 등으로 진행됐다.

‘나의 경영자’라는 제목으로 설교한 이인건 목사는 “우리의 인생 경영 목표는 성공과 성취를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인격과 죄를 물리치는 변화에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며 “하나님의 백성은 절대 믿음으로 그 어떤 경영논리보다 완벽하고 올바른 하나님께 위탁하는 경영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예배 후 수영로교회 이규현 목사 환영사, 이성구 대표회장 신년사, 서병수 부산시장 등 지역 기관장 축사 등의 축하순서가 이어졌다. 부기총은 이날 강현안 김용의 김중확 박영주 정희창 변호사를 법률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 대구지역 신년하례회 및 나라와 대구의 안녕을 기원하는 기도회에서 지역의 교계지도자들이 기도하고 있다.

대구지역
대구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최영태 목사)는 1월 5일 충성교회에서 2016년도 신년하례회 및 나라와 대구의 안녕과 번영을 위한 기도회를 가졌다.

400여 명의 교계지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상임회장 이승희 목사 사회, 대구성시화운동본부 대표본부장 김종일 목사 기도, 대표회장 최영태 목사 ‘복 있는 사람’이란 제목 설교, 나라와 민족(김기환 목사) 교회연합과 부흥(김재수 장로) 부활절연합예배(최원주 목사) 대구시정과 경제발전(이용화 장로)을 위한 특별기도, 직전 대표회장 장희종 목사 축도 등의 1부 예배와 2부 교례회, 3부 인사와 오찬 등으로 진행됐다.

교례회에서는 예장합동 총회장 박무용 목사, 대구지역부활절연합예배 준비위원장 장영일 목사 등 교계지도자와 권영진 대구시장, 이동희 대구시의회의장, 우동기 대구시교육감 등이 축하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 광주광역시 신년하례식에서 교계지도자들과 기관장들이 새해를 축하하는 케이크 커팅을 하고 있다.

광주지역
광주지역 신년하례식은 1월 5일 광주광역시청 회의실에서 교계지도자들과 윤장현 광주시장을 비롯한 각급 기관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광주시기독교교단협의회(대표회장:남종성 목사) 광주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채영남 목사) 광주초교파장로연합회(회장:이인형 장로)가 공동주최한 이날 행사에서 참석자들은 빛고을 광주가 민주 인권 평화 그리고 신앙의 도시로 세워지기를 기원했다.

광주성시화운동본부 상임회장 김정식 목사가 진행한 기도회에서 송정현 목사(송정제일교회)는 서서평 선교사의 유언인 ‘성공이 아니라 섬김입니다’를 주제로 말씀을 전하며, 그리스도를 본받아 세상 앞에 섬김의 본을 보이는 교회와 지도자들이 되자고 강조했다.

또한 광주시와 지도자들(민남기 목사·남구교단협의회장) 정치·경제적 안정과 시민화합(주경님 광주시의원) 동성애로부터 보호(강정원 목사·광주성시화운동본부 공동회장) 교회와 영적 지도자들(류인구 장로·광주초교파장로연합회 부회장)를 위한 특별기도가 이어졌다.

계속된 하례식은 김성원 목사(광주중흥교회)의 새해인사를 시작으로 남종성 목사와 윤장현 시장의 신년사, 기관단체장 소개, 케이크 커팅과 선물증정 등으로 꾸며졌다. 이와 함께 드림패밀리오케스트라, 엠하단, 국악인 윤암현씨, 송정제일교회 찬양대 등의 연주순서도 마련됐다.

정재영 기자 jyjung@kidok.com
김병국 기자 bkkim@kidok.com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