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경 사모(북성교회)

●교육목표
1. 주일은 예수님이 부활하신 날을 기념하여 예배드리는 날임을 깨닫는다.
2. 주일에 성령 안에서 기쁨으로 예배할 것을 결심한다.
3. 주일은 함께 모여 서로 사랑하는 날임을 알고 실천한다.

●일시: 2015년 7월 24일(금) 오후 6시~26일(주일) 오후 12시
●장소: 소예배실, 유치부실, 교회 마당 및 주차장

●성경 캠프 개요
총회 여름성경학교의 주제에 맞추어 주일 성수를 주제로 여름성경캠프를 진행한다. 유아들이 주일이 어떤 날인지를 배우고, 주일을 어떻게 지켜야 할지를 결심하고 실천하기 위해서는 가정과의 연계교육이 필수적이다. 그래서 이번 여름성경학교는 부모와 함께 하는 프로그램으로 기획하고, 첫날인 금요일 밤은 교회에서 함께 잠을 자도록 계획하였다. 또한 가정에서의 기독교교육이 잘 실행되도록 하기 위해 유아의 엄마들뿐만 아니라 아빠들의 참여도 매우 중요하므로 아빠들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하여 캠프 형식을 취하도록 하였다. 여건이 되는 가정은 교회 마당에 텐트를 치고 1박을 하고, 여건이 되지 않는 가정은 교회 소예배실과 유치부실에서 1박을 하되, 가정별로 잠을 잘 수 있도록 모기장 등을 활용하도록 한다. 주일 성수에 대한 부모간담회를 실시하고, 가정별로 ‘주일성수 선언문’을 작성하게 함으로써 각 가정이 주일 성수를 결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유아 프로그램 개요
1. 공과
예배 시간에 들은 본문 말씀을 유아들이 경험학습을 통하여 반복 학습한다. 연령별로 유치부 공과와 영유아부 공과를 선택하여 실시한다.

2. 인형극
주일에 관련된 인형극을 교사들이 미리 준비하여 아이들에게 보여주도록 한다.

3. 주일을 배워요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유아들이 주일을 경험하고 배우도록 한다. 5개의 코너로 진행하며, 각 코너는 30분간 진행하도록 한다. 각 코너 담당 교사들이 자신들의 코너를 진행하도록 하며, 유아들은 연령별로 5조로 나뉘어 각 코너로 이동하여 활동을 실시한다. 5개의 코너 학습이 끝나면 자연스럽게 마당의 풀장으로 모여 물놀이를 진행하도록 한다.

1코너/주일 달력 만들기(인지활동) → 2코너/즐겁게 교회에 가요(신문지로 길 만들기, 조형 및 신체활동) → 3코너/교회 모자이크 꾸미기(협동미술활동) → 4코너/사랑을 나눠요(요리활동) → 5코너/교회에 갈래요(장애물 넘기, 신체활동)

●성경 캠프 후속 프로그램
1. 성경 캠프 사진 전시회 2. 주일성수 선언문 전시회 3. 주일성수 선언문 실천 시상식(3~5개월 이후)

●학부모 프로그램
1. 오리엔테이션 및 레크리에이션 2. 조별 친교 모임 3. 부모간담회 4. 주일성수 선언문 작성 및 발표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