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일 GMS 이사장 김재호 목사(오른쪽)와 멕시코민족장로회 에르난데스 총회장이 선교협약 의향서를 교환하고 있다.
 
총회세계선교회(이사장:김재호 목사·GMS)가 멕시코민족장로회총회(이하 INP)와 선교협약 의향서를 교환했다.

INP는 1872년 미국 북장로회 선교사에 의해 출발했으며, 현재 71개 노회 4300여 개 교회가 소속된 건강한 교단이다. 멕시코는 수도 멕시코시티를 중심으로 남쪽은 30~40% 정도 복음화 됐지만 수도 이북은 2∼10% 정도밖에 복음화 되지 않아 선교사가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으로 알려졌다.

GMS 이사장 김재호 목사는 4월 15일 화성 GMS선교센터에서 열린 의향서 교환식에서 “이번 교류를 계기로 양 교단이 선교를 위해 더 많이 협력하고 교류하길 바란다”고 인사했다. INP 총회장 아마도르 로페스 에르난데스는 “GMS 방문을 통해 교단선교부의 선교사역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이 됐다”며 “특별히 멕시코에 한국 선교사를 더 많이 파송해 달라”고 요청했다.

선교협약 의향서 교환식에는 GMS에서 이사장 김재호 목사, 총무 민찬기 목사, 본부총무 정홍주 선교사, 훈련원장 조용성 선교사 등이 참석했으며, INP에서는 아르난데스 총회장 등 6명이 참석했다. 통역은 GMS 이성수 멕시코 선교사가 맡았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