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을 찾아가는 7가지 완전 소중한 비밀(박성민/순출판사)

어제와 오늘이 다른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에게 저자는 먼저 성경에 쌓인 먼지를 털라고 주문한다. 성경을 교회용으로만 국한시키지 말고, 새롭고 진지하게 성경을 다시 펴라는 것이다. 거기에는 급변하는 현 시대의 7가지 트렌드가 바로 성경과 교집합을 이루고 있다는 확신이 있기 때문이다. ‘Spiritual’(영적), ‘Ethics’(윤리·도덕), ‘Communication’(소통), ‘Relationship’(관계), ‘Ethnic Advantages’(민족적 장점), ‘Long-Term Life Planning’(장기적 안목의 인생계획), ‘Serving’(섬김). SECRETS라는 단어로 축약되는 7개의 키워드 모두에서 공통적으로 강조하는 개념은 성경에서 강조하는 크리스천의 삶과 공통부분을 이루고 있으며, 성경적으로 살아가는 것이 궁극적으로 세상에서도 성공하는 길이 될 수 있다고 강조한다. 새해를 맞아 성공을 꿈꾸는 청년들에게는 인생의 큰 틀을 짜고 달려갈 수 있는 힘을, 장년들에게는 빠르고 거침없이 밀려오는 변화의 파도를 즐길 수 있는 열정과 새로운 비전을 제공한다.


성경을 사랑합니다 (전광/생명의말씀사)

그리스도인들이 가장 많이 결심하는 새해 목표 중 하나는 성경 읽기일 것이다. 그러나 그 약속을 한 해 동안 지키지 못하는 경우가 다반사다. 왜 그럴까? 가장 큰 이유는 왜 성경을 가까이 해야 하고, 성경 말씀이 얼마나 귀한지에 대한 강한 동기부여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앞선 저작들로 한국교회에 큰 반향을 일으켰던 저자는 자신이 살아가는 원동력이 다름 아닌 ‘성경 사랑’에서 비롯되었다고 말한다. 방황하던 청소년 시절 성경을 통해 하나님을 만나고, 성경을 매일의 양식으로 삼겠다는 자신과의 약속을 30여 년 동안 지켜온 과정을 쉬운 문체로 담았다. 더불어 성경을 사랑했던 위대한 거장들과 성경에 관한, 성경 속에 담겨진 놀라운 발견들도 친절하게 소개하고 있다.


도전정신 (전병욱/규장)

환난과 핍박 중에도 복음을 전했던 초대교회 성도들은 안주하지 않았다. 사도행전은 오직 성령의 불 때문에 그렇게 도전정신을 잃지 않았던 초대교회의 기록이다. 저자는 책에서 사도행전을 풀어가면서 도전정신과 야성을 잃어버린 현대인과 한국교회에 불의 이야기를 전한다. 성령의 불로 안주하려는 자아와 견고한 세상에 도전하라는 것이다. 특별히 저자는 지도자가 도전할 것을 강조한다. 지도자가 도전하면 일이 될 것이며, 가슴이 뜨거운 지도자는 언제나 도전정신으로 난관을 이기고 열매를 이끌어낸다고 지적한다. 새해를 맞아 새로운 출발을 결단하고 준비하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