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VP 성경 배경 주석>

이미 한국교회에 소개돼 목회자와 신학생은 물론, 평신도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었던 <IVP 성경배경 주석>이 IVP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특별 판으로 발간됐다. 성경배경주석은 성경 본문에 대한 배경 지식을 제공함으로 이스라엘의 문화와 세계관을 이해하고 본문의 의미를 밝히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성경과 고대 근동 세계분야의 전문가들이 저서로 참여해 본문의 배경이 되는 이스라엘과 초기의 역사, 정치, 경제, 종교, 지리, 관습과 언어, 문학과 사상 등에 대한 정보와 통찰을 제공하고 있다.

<IVP 성경주석>

1953년 처음 출간된 이래 4차례 개정을 거듭하며 50년 이상 사랑받아 온 복음주의 최고의 단권 주석으로 알려져 있다. D. A. 카슨, R. T. 프란스, J. A. 모티어, G. J. 웬함을 비롯한 데렉 키드너, 존 비슬리 머레이, 하워드 마샬, 레온 모리스, 고든 맥콘빌, 더글라스 무, 막스 터너, 브루스 월키 등 여전히 학문성을 인정받는 최고의 성경학자들이 성경을 단락별로 잘 설명해주고 있다. 또 ‘성경을 어떻게 대할 것인가’, ‘성경 역사’, ‘성경의 시’, ‘외경과 묵시 문학’, ‘복음서 읽기’, ‘서신서 읽기’ 등의 글과 여러 자료를 첨가하여 우리의 성경 연구에 도움을 준다.

<월간목회>

월간목회 8월호는 ‘도시 문화와 목회전략’을 주제로 특집을 마련했다.
김의원 김성진 소강석 이용남 이현수 목사 등이 ‘교회 내의 작은 교회 운동’, ‘신정주의적 목회사역’, ‘사회과학적 영성적 측면을 겸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구체적 적용이 있는 설교’ 등을 대안으로 제시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