탤런트 신애라·유호정·오연수씨와 성경공부 1년 6개월째…생활의 든든한 버팀목

"그냥 남들이랑 똑같은데…. 쉬고, 가끔 영화도 보고….”

최지우가 눈을 동그랗게 떴다. 동그랗게 눈을 잘 뜬다고, 별명이 ‘토깽이’라고 어디서 읽은 기억이 났다. 저런 표정, 드라마 〈신귀공자〉에서 본 듯도 하고 영화 〈올가미〉의 ‘수진’이 놀라는 모습 같기도 하다.

보통, 대중은 연기자의 모습을 작품 속 캐릭터로 만난다. 그래서 그 연기자의 진솔한 모습을 극중 캐릭터의 성격을 통해 짐작하기도 한다. 13년 동안 ‘청순가련’형에서 큰 이미지 변화 없이 연기 생활을 이어온 최지우는 최근 종영한 드라마 〈에어시티〉에서 지금까지와는 다른 당차고 지적인 커리어우먼 역할을 해냈다. 대중들은 아마 〈에어시티〉를 보면서 최지우의 또 다른 면을 발견하고 자신들의 머릿속에 박혀 있는 최지우의 이미지를 조금 수정할지도 모르겠다. 그렇다면 최지우의 실제 성격은 어떨까. 지금까지 맡았던 캐릭터 중 누구와 가장 닮아 있을까.

“당연한 말이겠지만 작품 속 캐릭터와 비슷한 면도 많고 다른 면도 있죠. 일단 친구를 좋아해요. 특히 10년 이상씩 오랫동안 사귄 친구들이 많아요.”

그녀는 처음 보는 사람과 함께 있는 것을 어색해하고 낯가림이 좀 있다. 익숙한 것을 좋아하고 그 안에서 편안함을 느낀다. 여러 가지 다양한 인생을 대신 살기 때문일까. 어쩌면 그녀는 익숙하고 편안한 것들 사이에서 캐릭터 속 인물이 아니라 진짜 최지우의 모습을 지켜나가는지도 모른다.

“나는 크리스천입니다”

그녀는 모태신앙이다. 그래서 인생의 어떤 순간에서도 하나님을 벗어나본 적 없지만 소위 말하는 ‘뜨겁고 감격적인 체험’도 특별히 기억나는 게 없다. 그래서 2006년 일본 CGN TV 개국 집회에서 간증 무대에 서기 전 속상하기도 했다. 남들처럼 드라마틱하고 거창한 간증거리가 있었으면 좋을 텐데.

“그때 하용조 목사님께서 그러시더라고요. 그냥 최지우 씨가 무대 위에 서서 ‘나는 여러분들과 같이, 하나님을 사랑하는 그 분의 자녀입니다’라는 말만으로도 그들에게 커다란 용기와 감동을 줄 거라고.”

무대 위에서 크리스천이라고 선포하는 것 자체가 엄청난 두려움으로 다가왔다. 그 말에 담긴 책임과 의무의 무게가 어마어마했다. 떨며 기도했다. 무대 위에 서서 하나님께 모든 것을 맡겼다. 그리고 선포했다. 나는 배우 최지우가 아니라, 여러분과 똑같은 크리스천이다, 그 사실이 너무나 행복하다, 지금까지 내가 여기까지 온 것은 나의 힘이 아니었다, 라고.

내 생활의 버팀목

요즘 성경공부에 푹 빠져 있다. 함께 하는 이들은 역시 연예계 10년지기들인 오연수, 유호정, 신애라 씨 등이다. 우연한 기회에 신앙생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 것이 계기가 되었다.

“하나님의 은혜를 항상 갈망했어요. 신앙생활과 고민들을 나누고 싶었고요. 함께 성경공부 하는 언니들에게는 남들에게 말 못할 이야기들까지 터놓고 이야기할 수 있고, 솔직해질 수 있어요.” 그렇게 정기적으로 시작한 성경공부가 지금 벌써 1년 6개월째 이어오고 있다. 그리고 이것은 그녀의 생활을 튼튼하게 지탱하는 버팀목이 되어주고 있다.

마지막으로 우리 〈콘서트〉 남성 독자들이 가장 궁금할 만한 질문, 이미 수백, 수천 번 이상 들어봤을 법한 질문을 던졌다. 결혼은 언제쯤?

생각 외로 만인의 연인 최지우의 이상형은 평범하고 간단하다. “함께 믿음생활을 할 수 있는 사람은 기본 중의 기본이겠죠. 듬직하고, 의지할 수 있으며 제가 존경할 수 있는 그런 사람이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그 순간 찡긋, 장난스럽게 웃으며 ‘잘 생기면 좋지만’이라는 말을 살짝 덧붙였다. “하나님께서는 배우자 기도를 가장 잘 들어주신다”는 믿음을 예전부터 가지고 있던 그녀는 어렸을 때부터 이 기도만은 쉬지 않았다고.

“앞으로 신앙인 최지우로서 하나님을 널리 전할 수 있는 에스더와 같은 힘을 가진 사람이 되고 싶어요. 그리고 배우 최지우로서는 소중한 작품들을 통해 대중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어루만질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