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학교에서 전도야말로 반을 부흥시키는 첫걸음이다. 어린이 사역자와 각 반의 어린이들이 단결하여 ‘반별 전도 잔치’를 열어 보자.


①교사설명회: 주일학교의 지도자는 교사들이 적극적으로 반별 전도잔치에 참여할 수 있게 하기 위하여 설명회를 실시해야 한다. 잔치에 있어서 유의할 점은 다음과 같다.
ㄱ.자기 반에서부터 시작하라. 어린이들과 모임이 있을 때마다, 목표를 세우고, 기도하라.
ㄴ.3주 전에 초청할 어린이 명단을 작성하라. 초청할 수 있도록 기도하라.
ㄷ.특별히 교사는 초청대상을 기록한 어린이와 의논하라.
ㄹ.초청 카드를 만들고 초청된 어린이들이 몇 명인가를 최종 확인하라. 초청장소는 어디든 좋다.
ㅁ.프로그램 진행자들을 사전에 훈련시켜라. 초청자들에게 초청된 장소와 날짜와 시간을 다시 확인하라
②행사 당일의 준비: 복음송 및 찬송가 테이프, 초청자와 초청된 자가 함께 앉을 수 있는 좌석, 복음송 팸플릿이나 진행 순서지 배부, 조그마한 현수막 설치, 간단한 다과 등.
③프로그램 진행: 먼저 복음송을 테이프로 들려주고, 자기소개서를 기록하게 한다. 이어서 진행 순서지와 복음송 팸플릿을 나누어주며 모두 함께 쉬운 복음송부터 부른다. 다음으로 준비한 복음을 들려준 후 다과회를 가진다. 결신자는 주일에 교회 나오기로 약속을 하고, 초청해 온 어린이로 하여금 집을 알아 놓도록 한다. 할 수 있으면 계속적인 양육 교안을 만들어 4주 내지 6주 정도 양육한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