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립 60년 기념 조근우 강정은 선교사

진주 도동교회 이호영 목사가 조근우 강정은 선교사를 위해 파송기도를 하고 있다.
진주 도동교회 이호영 목사가 조근우 강정은 선교사를 위해 파송기도를 하고 있다.

진주 도동교회(이호영 목사)가 동남아시아 지역에 조근우 강정은 선교사 부부를 단독으로 파송했다. 설립 후 60년 만에 이루어진 뜻깊은 경사다.

조근우 선교사는 대신대신학대학원 졸업 후 NGO인 기아대책의 간사 시절을 보냈으며, 강정은 선교사는 중국 산동대학교에서 저널리즘과 매스커뮤니케이션을 전공한 후 여행사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다.

두 사람은 함께 총회세계선교회(GMS)에서 GMTI과정을 통해 선교훈련을 받았으며, 앞으로 선교현장에서 원주민과 난민들을 대상으로 한 사역을 펼칠 예정이다.

선교사 파송식은 이호영 목사 사회, 선교부장 송한철 장로 기도, GMS 선교사무총장 전철영 사무총장 ‘선교는 축복의 기회입니다’ 제하의 설교, 전 GMS 부이사장 송영의 목사 축사, 조근우 선교사 답사, 진주노회 국외선교위원장 홍명유 목사 축도로 진행됐다.

이호영 목사는 파송사를 통해 “우리 교회가 이제 열방을 향해 눈을 열고, 거룩하신 하나님의 마음을 품고 뭇 심령을 구원하는 일에 매진하는 첫 발걸음을 내딛은 것”이라고 의미를 부임하며 “조근우 강정은 선교사를 위해 후방의 역할을 든든히 감당하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