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계 집단행동 중단해야”
“정부 의과대 정원확대 지지”

한국교회총연합회(대표회장:장종현 목사 이하 한교총)와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이 2월 14일, 각각 의과대학 입학정원 확대 발표로 인한 혼란과 의료계의 집단행동을 우려하며 성명문을 발표했다.

한교총은 “의대 정원 확대는 역대 정부가 논의한 것으로, 의료계 집단반발로 미루어져 왔을 뿐 언제가는 시행해야할 국가적 중대 사안”이라며 “지역 의료 격차를 해소하며 공공의료 확충, 국민 건강권 보장, 삶의 질 개선을 위해 피할 수 없는 결정”이라고 밝혔다.

나아가 한교총은 “의료계의 강한 반발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의료의 미래를 위해 의대 정원 확대를 결정한 정부의 합리적인 판단을 지지한다”며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환자들을 돌바온 전공의들의 수고와 헌신에 감사드리며, 집단행동을 중단하고 다시 환자 곁으로 돌아가 본연의 업무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부탁했다.

한기총은 “대한의사협회가 총파업을 예고했고, 전공의와 의대생들까지 동참하겠다는 뜻을 밝혔다”며 “자신들의 요구, 권리를 관철하기 위해 파업도 불사하는 모습 속에 국민들의 건강, 생명권은 전혀 찾아볼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한기총은 “인류에 봉사하는데 일생을 바치겠다고 맹세한 의사들이 환자의 건강은 내팽겨치고 파업하는 것을 강력히 규탄하며, 반대한다”며 의료계에“인류를 위해 환자의 건강을 위해 봉사하며, 생명을 존중하는 ‘진짜 의사’가 많아지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