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단 맞서 바른 신앙 전수 ··· 맞춤형 콘텐츠 제작·보급”

2024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로운 한 해에도 총회교육개발원은 하나님 중심, 말씀 중심의 교회교육 허브로서 교회를 섬겨나가려고 합니다.

총회교육개발원은 하나님의 도우심 가운데 지난 해까지 <하나 바이블> 성경교육과정 1~3과정을 완간할 수 있었습니다. 이에 이어서 주제별 교육과정인 4~6과정 교재를 출간하게 됩니다. 현재 총회 산하 전국 교회 주일학교의 70% 가량이 <하나 바이블> 교재를 선택해 미래세대를 세워나가고 있다는 사실을 늘 기억하면서 책임감을 가지고 이 일을 감당해 나가고자 합니다.

오늘날 우리 자녀들이 마주하고 있는 시대는 기독교 신앙에 대한 반감과 적대감이 노골화되는 한편, 이단들의 도전도 그 어느 때보다 거센 상황입니다. 이러한 시대 가운데 미래세대에게 신앙의 뿌리와 토대라고 할 수 있는 바른 교리를 가르치는 일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차제에 교육개발원은 새해 시작되는 <하나 바이블> 4과정의 교리 교육을 통해서 미래세대에게 바른 신앙이 전수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이와 더불어, ‘바른 예배’, ‘바른 믿음’, ‘바른 생활’이라는 주제 가운데 ‘바른 신앙 세우기 캠페인’을 진행해 미래세대가 바른 교리를 알고 삶 속에서 실천하는 신앙인으로 세워질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무엇보다 각 교회 현장에서 분투하며 미래세대를 지도하는 목회자와 교사들을 위한 맞춤형 콘텐츠 제작과 보급에도 더욱 힘쓰고자 합니다. 또한 현장 사역자들이 먼저 바른 교리를 정립하고, 효과적으로 다음세대를 지도할 수 있도록 교육 현장과 호흡하는 일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겠습니다. 또한 미래자립교회와 섬교회, 군교회, 해외 선교지 등에도 교육의 혜택에 주어지도록 섬기는 사역도 계속해 나갈 것입니다.

우리 총회가 바른 신앙을 다음 세대에게 온전히 전수하기 위해서는, 총회 산하 모든 교회가 하나의 방향성을 가지고 신앙 교육을 감당해야 합니다. 총회교육개발원이 제작하는 교재와 콘텐츠에 전국 교회의 지속적인 기도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