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CC, 크리스마스 퀴즈와 인생 세 컷 등 문화자리 마련

“예수님 생일파티에 초대합니다!”

한국CCC(대표:박성민 목사)는 12월 25일까지 서울 종로구 혜화동 카페 브릿지에서 ‘예수님 생일 카페’를 진행한다.

‘예수님 생일 카페’는 팬이 카페를 빌려 연예인의 생일을 축하하는 K-팝의 팬덤 문화처럼, 예수님의 탄생을 축하하고 그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열렸다. 크리스마스 퀴즈를 풀고, 인생 세 컷 부스와 포토존에서 예수님과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또한 마그넷과 아크릴 등신대 등 기념굿즈도 있고, 크리스마스 엽서와 아이스크림 등 풍성한 선물도 제공한다.

김현아 간사(CCC VLM)는 “크리스마스 퀴즈와 인생 세 컷 등의 활동은 청년들을 타겟한 것”이라면서 “크리스마스 퀴즈는 믿지 않는 친구들도 쉽게 풀 수 있게 난도를 낮췄고, 외국인도 올 수 있도록 중국어와 영어 등 언어별로 시험지를 제공했다”고 말했다.

이어 “교회를 다니는 친구가 믿지 않는 친구 두 명을 데려오기도 하고, 그 두 명이 또 다른 3명을 데려오기도 한다”라면서 “믿지 않는 친구들이 성탄절의 의미와 예수님에 대해 잘 알아갔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CCC는 2021년에는 ‘크리스마스 버스 광고 프로젝트’를, 2022년에는 ‘크리스마스 커피차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크리스마스 프로젝트를 주도해온 김문주 간사(CCC VLM)는 “프로젝트를 준비하며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느끼고 있다”면서 “예수님 생일 카페는 평소 전도하고 싶었던 이들에게 복음을 전할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