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 동 총회총대 12명으로 증원해 파송
구 미 노회·총회 탈퇴 방지대책위 구성

강동노회 정기회에서 강도사인허 축하 행사를 갖고 있다.
강동노회 정기회에서 강도사인허 축하 행사를 갖고 있다.

강동노회

강동노회(노회장:김용호 목사)는 10월 10일 예안교회에서 제141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노회원들은 꾸준한 교회 설립 및 당회 조직으로 총회총대를 10명에서 12명으로 증원 허락받고 내년 제109회 총회부터 총대를 파송키로 했다. 또한 제107회 총회결의에 따라 각 교회의 정관을 총회헌법에 따르기로 하고 수정한 사항을 보고받기로 했다.

▲강도사인허:임주안 ▲목사이래:유영근(동대전제일) 박성배(진주) ▲목사이거:이상우(진주) ▲교회가입허락:황지제일교회(김성호 목사).

구미노회

구미노회(노회장:정병석 목사)는 제75회 정기회를 10월 5일 선산제일교회에서 개최했다.

노회원들은 시무목사 계속청원서를 3년 마다 내기로 결의했으며, 총회와 노회 탈퇴 방지 및 대안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다. 또한 남율가온교회(홍창수 목사)의 가입을 허락했다.

▲목사안수:박기영 이아남 ▲강도사인허:김학수 조성제 ▲목사이래:이동희(동대구).

대전중앙노회 임원들이 안수받은 목사 신입회원을 축하하고 있다.
대전중앙노회 임원들이 안수받은 목사 신입회원을 축하하고 있다.

대전중부노회

대전중부노회(노회장:고승철 목사)는 10월 9일 삼광교회에서 제143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노회원들은 서기 김경근 목사 인도와 부노회장 이선태 목사 설교로 개회예배를 드린 후 박노섭 목사 집례로 성찬식을 갖고 회무를 처리했다.

▲목사이래:계기영(성남) 이영일(부천) ▲원로목사허락:김근태(성거중앙교회) 이혜영(예목교회) ▲목사은퇴:배영도(언약교회)▲교회가입:아산중앙장로교회(홍은식 목사) 주님의제자교회(이진희 목사) ▲교회주소변경:상록수교회(김경근 목사) 천안시 풍세면 수원지길 3, 세광교회(홍성견 목사) 청주시 오송읍 오송길 33.

대전중앙노회

대전중앙노회(노회장:장열환 목사)는 10월 23일 대전새중앙교회에서 제143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노회원들은 목사안수 및 강도사인허 등 회무를 처리하고 규칙 중 은퇴조정위원회 항목 수정 등을 수정했다.

▲목사안수:고남욱 이상재 ▲강도사인허:장상위.

목포서노회

목포서노회(노회장:박창규 목사)는 제136회 정기회를 10월 10~11일 목포 유달교회에서 열고 더복처치(최충만 목사)의 설립을 허락했다.

▲강도사인허:김종호 김진혁 ▲목사이래:김상현(이리) 이경욱(평서) 허승현(남부산남) ▲목사이거:김관모(대전중앙) 김현철(황해) 최동균(목포제일) 심명섭(동전주) 유상철(목포).

서부산노회

서부산노회(노회장:김태근 목사)는 제197회 정기회를 10월 16일과 17일 은광교회에서 열고 익투스교회 이창우 목사의 가입을 허락했다.

▲목사안수:김백수 최동권 ▲목사이거:최성은(동부산).

중전주노회

중전주노회(노회장:손길남 목사)는 제26회 정기회를 10월 10일 완주 신리교회에서 열고 회무를 처리했다. 회무를 마치고 10월 23일부터 27일까지는 베트남 다낭에서 노회원 부부 수련회를 갖기도 했다.

함평노회

함평노회(노회장:전용호 목사)는 제83회 1차 임시회를 10월 10일 엄다교회에서 열고 목사안수식 등 회무를 처리했다.

▲목사안수:김민재.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