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사회복지관 직원들과 김제경찰서 경관들이 범죄예방 환경개선사업을 함께 펼치고 있다.
김제사회복지관 직원들과 김제경찰서 경관들이 범죄예방 환경개선사업을 함께 펼치고 있다.

잇단 흉악 범죄로 불안한 사회 분위기 속에서 김제사회복지관(관장:정훈)이 여성들의 안전한 일상을 지키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

김제사회복지관은 김제경찰서와 함께 범죄예방환경개선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여성 1인 가구들에 스마트안전꾸러미를 전달했다. 복지관은 이번 사업을 위해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한 지정기탁기부금으로 스마트도어벨세트, 스마트도어센스 등이 포함된 안전꾸러미를 마련했다.

또한 여성들이 안전하게 귀가할 수 있도록 안심귀갓길 LED표지판 설치사업도 전개했다. LED표지판은 원룸이 밀집한 김제시 요촌동 일대에 설치되었으며, 특히 어둔 골목길을 밝혀 주거 및 보행환경을 개선하는데 집중했다. 복지관은 LED표지판 설치를 통해 시민들이 체감하는 안전도를 높이는데 힘을 실었다고 밝혔다.

복지관에서는 LED표지판은 야간 식별이 어려운 기존 표지판의 단점을 보완할 뿐 아니라 조도를 개선함으로 범죄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고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고 설명하면서, 이번 LED표지판 설치를 통해 시민들이 체감하는 안전도를 높이는데 힘을 실었다고 밝혔다.

정훈 관장은 “이번 사업으로 여성뿐 아니라 나와 내 이웃이 좀 더 안전한 일상을 보낼 수 있게 됐다는 점이 몹시 기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