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국은 마치> (김흥영 지음 / 312면 / 15,000원 / 2023년 7월 10일 발행)

‘천국은 마치 밭에 감추인 보화’ ‘내 안에 부어 주소서’ 등 150여 곡의 어린이 율동곡을 작사한 인형극 전도자 김흥영 목사의 50여 년간의 어린이 전도 체험기이자 자서전이다.

소명이 있어도 쉽사리 선택하기 어려운 목회 현실 가운데, 저자는 어떻게 온 생애를 어린이 사역에 투신했는지, 더 나아가 어떤 사역의 열매를 맺었는지를 책으로 엮었다. 아침마다 어린이집에서 품성개발 인형극을 공연하고, 매년 해외 선교 사역하며 인형극을 통한 교사 세미나와 어린이 선교를 기획하고 실행하는 등 50여 년 동안 그가 겪은 많은 체험과 간증을 실었다. 김흥영 목사의 영성이 책 속에 고스란히 표출되어 어린이와 교사, 독자 모두에게 더없는 행복을 선사할 것이다.

▒ 저자 소개/ 김흥영 목사

안양대학교와 안양대학교 신학대학원 졸업하고, 교회교육선교회 회장(1988~2008)을 역임했다. 현재는 예장대신의 아가페세계선교회 회장을 맡고 있다. 

김 목사는 특히 어린이 선교사역 50년이라는 힘들고 어려운 길을 걸었으며, 국내외 교사세미나를 통해 다음세대를 세우고 있다. 저서로는 <교회 인형극 백과> <시청각 구연 성경 동화집> 등 60여 권이 있다.

우리는 예수님처럼 살아가고 있는가 

<당신은 예수님이세요?> (조슈아 A. 맥클루어 지음, 김주성 옮김 / 208면 / 11,000원 / 2023년 7월 3일 발행)

‘그리스도인이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깊이 파고들어, 우리 시선을 예수님께 향하도록 이끌며 그리스도 안에서 본래 모습으로 회복하는 길을 제시한다. 그리스도의 생명이 우리 안에 거하고, 하나님의 성품이 나타나는 삶이란 무엇인가. 예수님이 사셨듯 살고, 예수님이 사랑하셨듯 사랑하고, 예수님이 섬기셨듯 섬기는 삶은 무엇인가. 저자는 이에 대한 실제적인 삶의 모습을 제안한다.

▒ 저자 소개/ 조슈아 A. 맥클루어(Joshua A. McClure)

목사, 신학자, 교육가, 그리고 오늘날의 가장 탁월한 저자로서, 10권의 수상 경력이 있는 교육 도서를 집필했다. 그외에도 많은 글을 썼으며 2년 과정 주일학교 성경 교육서 <K-Adult>를 집필하여 통합적 학습 시스템을 제시했다. 2010년에 로드아일랜드 주 교회협회에서 제1회 ‘믿음의 삶의 영웅상’을 받았다. 한국전에서 미해군으로 복무하고 명예 제대했으며, 현재 로드아일랜드 주 브랫포드에 거주 중이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