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예배당 한켠에서 생활
어려움 속에서도 전도에 매진
예배드릴 공간과 승합차 절실

익산시 춘포면 소재 평안교회를 섬기는 양성원 목사(전북서노회)는 고등학교 3학년 부터 여덟 살까지 네 자녀를 뒀다. 안타깝게 막내는 출산 직후 병원에서 뇌손상을 입었다. 뇌병변장애 판정을 받은 막내를 데리고 재활치료를 하는 것이 양 목사의 일과 중 하나다.

이런 형편이면 의료 환경이 좋은 대도시에서 사역지를 알아볼텐데, 양 목사는 익산시 춘포면의 한 아파트 상가에서 교회를 개척했다. 아파트 주민들은 상당수가 독거노인이나 외국인노동자 등 영세민들이었다. 그래도 사명이 우선이었다. 넓지 않은 예배당에 칸막이 하나를 두고 사택으로 삼아 지내는 열악한 환경을 감내하며, 양 목사 가족은 전도에 최선을 다했다.

거듭된 시련으로 이제 남은 것이라곤 없지만 익산 평안교회 양성원 목사 부부의 사명에는 흔들림이 없다. 열정적인 전도사역은 오늘도 계속된다.
거듭된 시련으로 이제 남은 것이라곤 없지만 익산 평안교회 양성원 목사 부부의 사명에는 흔들림이 없다. 열정적인 전도사역은 오늘도 계속된다.

처음에는 전도용품을 마련할 비용이 부족해 일주일에 한 번만 전도를 할 수 있었다. 개척 2년차부터 마음을 단단히 먹고 매일 전도를 나갔다. 아파트단지 주민들은 물론 인근의 모든 상가의 주인들과 들판에서 일하는 농부들까지 일일이 찾아다녔다. 장이 열리는 날이면 멀리 삼례까지 찾아가 복음을 전했다. 그 무렵 전주 세향교회에서 공급해주기 시작한 전도용 빵이 큰 도움이 됐다.

개척과 동시에 시작된 코로나19의 난관마저 극복하며 평안교회는 다섯 가정의 성도들을 얻는데 성공했다. 그러나 양 목사 부부가 치러야할 고난의 몫은 아직도 남아있었다. 건물주에게 생긴 문제로 갑자기 예배당을 비워줘야 하는 상황에 처했다.

양 목사 가족에게는 더 이상 남은 게 없었다. 설사 목회를 그만둔다고 해도 누구 하나 뭐라 할 사람이 없었다. 그럼에도 양 목사는 목회사명을 우선했다.

“저희 가족들이 목회와 전도에 전념할 수 있도록 양가 부모님들이 어르신일자리까지 얻어가며 열심히 도와주셨습니다. 그 고생을 헛되게 할 수는 없죠. 게다가 이제는 저희에게 소중한 영혼들까지 맡겨주셨는데, 제 스스로 목회를 포기하지는 않을 겁니다.”

이처럼 불굴의 사명감으로 불타는 양 목사에게 꼭 필요한 3가지가 있다. 예배당과 사택을 지을 수 있는 330㎡(100평)의 땅, 성도들과 마음껏 찬송하고 기도하며 지낼 공간을 마련할 자금, 그리고 먼 거리에 떨어져 사는 성도들을 수송할 승합차량.

3가지 중 어느 것 하나 마련하기가 만만치 않다. 아직까지 가능성조차 보이지 않는다. 그러나 양 목사는 비가 오든 눈이 오든 전도를 멈추지 않고 있다. 그리고 간절히 기도하고 소망하고 있다. 부디 사명을 위한 도전을 멈추지 않게 해 달라고.

후원계좌: 농협 351-4125-3217-43(평안교회) 문의: 010-4125-3217.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