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즈쇼, 여름사역 위한 자료 무료 배포한다

온전히 현장에서 진행하는 여름성경학교는 3년 만이다. 지난 3년간은 코로나 여파로 인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동시에 준비해야 했다. 하지만 올해는 물이 튀기고 웃음소리가 울려 퍼지는 다이나믹한 현장 여름성경학교를 진행할 수 있다.

그러나 3년이라는 공백이 준비하는 이들에게 어려움으로 다가올 수 있다. 3년 전 처음 신학교에 입학한 전도사들에게는 올해가 첫 오프라인 성경학교일 수 있다. 온라인으로 영상을 만들고, 화상 채팅으로 아이들을 만나는 것에는 익숙하지만, 현장에서 만나는 성경학교를 기획해본 적이 없다면, 이것은 또 하나의 큰 숙제이다.

작은 교회는 더 큰 어려움이 있다. 지난 3년간 성경학교를 진행하지 못했다면, 새롭게 시작하는 성경학교를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할 것이다. 교사가 줄어가고 있는 현 상황까지 고려한다면 성경학교를 기대하는 마음보다 걱정이 앞설 수 있다.

히즈쇼는 현재 한국교회 주일학교의 필요에 따라 <VBS 스타터팩>을 개발했다. <VBS 스타터팩>에는 성경학교를 처음 준비하는 지도자들이 가장 필요할 만한 자료와 서식들이 담겨 있다. 어디서부터, 어떻게,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성경학교 진행 노하우를 쉽고 빠르게 제공받을 수 있다.

먼저 성경학교 캘린더를 통해 전체적인 준비 일정을 살펴볼 수 있다. 기본 5주 플랜으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주차 별로 어떤 사항들을 기억하며 성경학교를 준비해야 하는지 쉽게 소개하고 있다. 교회마다 상황과 형편이 다르기 때문에 더 일찍 준비할 수도 있고, 더 바듯하게 준비할 수도 있다. 전체적인 흐름 안에서 캘린더 내용을 수정하여 준비하면 된다.

뿐만 아니라 성경학교 진행을 위한 주요 서식들이 제공된다. 가정안내문, 릴레이 기도표, 기도카드, 감사카드, 봉사신청서, 성경학교 평가지, 수입 및 지출 결산서, 체크리스트, 준비 캘린더, 참가신청서 등이 파일로 제공되며, 간단하게 내용만 수정하여 사용할 수 있다. 특별히 QR로 제공되는 구글 폼 설문 조사의 경우, 성경학교 참가 여부와 중요한 정보들을 보다 편리하게 취합할 수 있는 수단이다. 사본을 복사한 후 교회의 상황에 맞게 내용을 수정 및 보완하여 사용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히즈쇼 홈페이지(www.hisshow.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