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성 총회장 이정익 목사

기성 교단의 100년을 책임질 신임 총회장으로 선출된 이정익 목사(신촌교회·사진)는 성결교의 순수한 신앙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새로운 100년을 준비하기 위해 교단개혁 교회갱신 성결교의 세계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총회장은 "성결교단 창립 100년차 총회장이라는 영광스럽고도 두려운 중책을 맡게 됐다. 지난 100년을 이끌어 온 틀을 과감히 재편하고 새로운 시대를 대비하는 교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새로운 기성을 만들기 위해 이 총회장이 가장 강조하는 것은 '교단 체질 개선'. 이 총회장은 성결교는 순수한 복음과 비정치적 모습으로 순수성을 갖추고 있지만, 이 때문에 사회와 세계 교회와 멀어지게 됐다고 진단했다. 이 총회장은 "성결교회가 국내에만 머물러 있는 것이 한계이다. 성결의 세계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현재 미국의 교단 및 신학교들과 교류협력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예성과의 교단통합도 "100년의 해는 분열을 해결하고 치유하는 시간이다. 100년만에 한번 오는 하나님이 주신 통합을 위한 시간"이라며 강력하게 추진할 것을 밝혔다. 이 총회장은 예성이 교단통합에 대해 다소 미온적인 분위기지만, 기성이 적극적으로 나선다면 결국 대의에 공감하게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 총회장은 미자립교회와 목회자 최저생계비 지원 사업을 비롯해 교단의 내실을 기하는 사업과 함께 세계성결선교대회 100주년대회 등을 개최하며 교단의 역량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