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투병에 사택 노후화로 큰 고통

암 투병을 하는 상태에서 사택 누수에 소득원까지 사라져 삼중고를 겪고 있는 함평 신촌교회 김중재 목사. 전국교회의 도움이 절실하다.
암 투병을 하는 상태에서 사택 누수에 소득원까지 사라져 삼중고를 겪고 있는 함평 신촌교회 김중재 목사. 전국교회의 도움이 절실하다.

함평군 나산면의 신촌교회를 담임하는 김중재 목사가 연이어 발생한 악재로 고통 받으며 도움을 호소하고 있다.

김 목사는 방광암이 근육으로 전이돼 치료를 받는 중에, 최근 신장까지 암세포가 발견되고 말았다. 이를 수술하기 위해 현재 정밀검사를 받는 중인데, 치료과정에 막대한 비용발생이 예상돼 걱정이 크다.

그런 상황에서 건축한 지 오래된 사택에 여기저기 누수가 일어나, 이로 인한 습기와 곰팡이가 김 목사의 병세를 더욱 악화시키고 있다. 기본적인 수리비용만 1200만원 정도로 추산되는데, 이 또한 작은 농촌교회가 홀로 감당하기에는 역부족인 규모이다.

신촌교회는 얼마 전까지 지역아동센터를 운영하며, 이를 통해 재정운영에 큰 도움을 받았다. 하지만 점점 아이들의 수가 줄어들고, 김 목사의 건강까지 악화돼 할 수 없이 센터 문을 닫았다.

그야말로 엎친 데 덮친 격의 상황에 처한 김 목사를 위해, 함평노회 동역자들이 거들고 나섰다. 하지만 재정적으로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교회들이 많지 않아 전국교회의 협력을 호소하는 중이다. 함광교회 김상열 목사는 “김중재 목사님이 고통에서 회복되고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후원계좌: 농협 301-0030-0180-31(예금주: 신촌교회) 연락처 010-8909-9487.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