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불변의 법칙> (존 맥스웰/비지니스북스)

존 맥스웰 목사의 <리더십 불변의 법칙> 발간 25주년 특별개정판이 나왔다. 존 맥스웰은 리더십 분양의 베스트셀러 작가이며 유능한 컨설턴트이며, 그의 리더십 저서와 강연은 전 세계 목회자와 선교사, CEO나 리더들에게 큰 영향을 끼쳤다.

저자는 21가지 리더십의 법칙들을 소개하며 리더가 되고자 하는 이들이 자신을 돌아보고 리더십을 배양하는 방법을 배우게 한다. 저자는 서문에서 리더십에 대해 2가지로 요약한다. 첫째 리더십을 하나를 잘 해내는 것 이상이다. 주어진 일을 성공적으로 해 내는 것은 성공한 사람의 특징이 될 수 있지만 리더십은 맡은 바 일을 잘 완수하는 것 이상이다. 저자는 21가지 리더십의 법칙을 다 알고 다 잘해 내야 한다고 주장한다. 둘째 어느 누구도 혼자가 21가지 법칙을 모두 잘 할 수는 없다. 앞선 주장과 상반된 것 같지만 리더는 모든 것을 다 할 수 있어야 하지만 다 잘 할 수 없다는 점을 인정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팀을 만들어 운영할 줄 알아야 한다는 의미다.

저자는 리더십의 법칙은 학습 가능하며 시대를 초월하는 원칙이라면서 리더십의 원칙들을 현실에 적용하여 자신의 꿈을 실현하고 타인의 삶에 가치를 더하기 위해 꺼내 사용해 볼 것을 권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