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자립교회 목회자들 위한 친환경 상품 선물 전달

교회자립개발원광주전남권역위 주최 ‘이웃과 함께하는 몰래 산타’ 행사에서 각 노회 자립위원들에게 미래자립교회들을 위한 선물상자가 전달되고 있다.
교회자립개발원광주전남권역위 주최 ‘이웃과 함께하는 몰래 산타’ 행사에서 각 노회 자립위원들에게 미래자립교회들을 위한 선물상자가 전달되고 있다.

교회자립개발원광주전남권역위원회(위원장:조동원 목사)는 사회적협동조합희년(대표:김경복 목사) 요셉의창고(대표:서종석 목사)와 공동으로 12월 13일 광주서문교회에서 ‘이웃과 함께하는 몰래 산타’ 행사를 개최했다.

‘몰래 산타’ 행사는 사회적협동조합희년이 2011년부터 개최해 온 행사로 사회적기업의 제품들과 친환경 상품들을 중심으로 꾸린 성탄 선물상자를 미래자립교회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하는 행사이다. 올해에도 수도권을 중심으로 1200여 개의 선물상자를 나눴다.

수도권 이외의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서, 광주전남권역위는 각 노회 자립위원회의 신청을 받아 260개의 선물상자를 지역 미래자립교회들과 사회복지기관 등에 전달했다. 귄역위 임원들과 요셉의창고 이사들이 다함께 산타복장을 하고 각 노회 실무자들에게 선물상자들을 전달하는 장면이 이채로웠다.

전달식에 앞서 열린 성탄감사예배는 권역위 사무총장 이박행 목사 사회, 요셉의창고 이사 정동훈 장로 기도, 조동원 목사 ‘별을 따라 온 박사들’ 제하의 설교, 서종석 목사 축도로 진행됐다. 계속해서 서종석 목사 환영사, 김경복 목사 축사, 총회교회자립개발원 명예이사장 이상복 목사 격려사가 이어졌다.

조동원 목사는 설교에서 “성탄절인데도 예수 그리스도의 모습을 찾을 수 없는 시대가 됐다”면서 “성탄의 참 의미를 세상이 알 수 있도록, 그래서 세상이 예수님을 발견할 수 있도록 믿음으로 수고하는 그리스도인들이 되자”고 강조했다.

한편 요셉의창고는 이날 몰래산타 행사와 함께 우크라이나 난민들을 위한 성금 전달식도 열었다. 성금은 이주민종합지원센터를 운영하는 갓플리징교회 전득안 목사에게 전달됐다.

전달식에서는 전득안 목사의 난민현황 보고, 임석인 목사(새벽이슬교회)의 평화기원 색소폰 연주, 굿피플 광주전남본부 김현 팀장의 평화를 위한 기도 순서가 있었다. 또한 모든 참석자들이 전쟁 중단을 위한 피켓시위 및 구호제창을 하는 것으로 일정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