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노회
경남노회(노회장:이태우 목사)는 제197회기 정기회를 10월 3일 고현충현교회에서 열고 ○○교회 재정 감사에서 드러난 총회 서류 접수비 1900만원 건에 대해, 임원회에 맡겨 총회에 질의하기로 했다.
▲목사안수:정민국 ▲강도사인허:서주찬 ▲목사이거:최수원(울산).

군산남노회
군산남노회(노회장:이형태 목사)는 제83회 정기회를 10월 11일 군산서문교회에서 열고 회무를 처리했다.
▲목사안수:양재홍 ▲강도사인허:박에스라.

김제노회
김제노회(노회장:유점열 목사)는 제123회기 정기회를 10월 25일 김제노회회관에서 열고 김창수 목사와 서원중 안점환 이현주 김숭길 김정근 최영모 이은구 장로의 은퇴식을 거행했다.
▲강도사인허:이호성 ▲목사이래:최장혁(군산) ▲목사이거:최광호(중서울) 김충만(남중) 한민수(수경) 최남림(전주) 주은덕(전북).

남대구노회
남대구노회(노회장:김덕년 목사)는 제73회 정기회를 10월 4일 삼성교회에서 열고 빛들의교회(신재우 목사)를 신입 회원으로 받았다.
▲목사안수:반상무 류성영 이준규 ▲목사이래:권창묵(대경) 신재우(대구) 강동국(서대전) ▲목사이거:박재인.

남수원노회

남수원노회장 정보영 목사와 임원들이 안건처리를 하고 있다. 

남수원노회(노회장:정보영 목사)는 10월 10일 남부전원교회에서 제102회 정기노회를 개최했다. 노회원들은 노회에서 운영하는 복리회 기금을 20년 이상 가입한 교회는 폐쇄 후에라도 지급하기로 했다. 또한 임원 2년 봉직 후 1년 쉬도록 한 노회결의를 삭제하기로 했다.
▲목사안수:김복음 박순용 왕성 ▲강도사인허:권세호 김영진 윤동희 ▲목사이래:김동우 ▲목사위임:이상묵(비전다사랑교회) 이광원(남부전원교회) ▲교회설립:하나교회(최한찬 목사) ▲교회합병:소망교회와 운화교회가 운화소망교회로(양천봉 목사) ▲교회폐쇄:남산교회.

대구동노회
대구동노회(노회장:구회섭 목사)는 제73회 정기회를 10월 4일 쉴만한교회에서 열고 노회발전위원회를 설치하여 노회재산 관리 및 타 노회와의 합병과 지역 내 타 노회 소속 교회의 유입 등의 업무를 담당하도록 했다. 위원회는 임원회에 맡겨 목사 4명, 장로 3명으로 구성하기로 했다. 또한 다드림교회(배무성 목사)의 신입회원 가입을 허락했다.
▲목사안수:김도완 ▲목사이래:이제성(경안).

대전노회

대전노회 안수위원들이 목회자로 첫 발을 내디딘 강호경 김성수 김성호 목사를 축하하고 있다.

대전노회(노회장:김영준 목사)는 10월 11일 연무제일교회에서 제141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노회원들은 매년 총회 전에 노회 산하 모든 교회가 총회세례교인헌금을 납부하기로 했다. 현재 총회는 노회 산하 모든 교회가 세례교인헌금을 납부하면, 헌금액의 20%를 해당 노회에 발전기금으로 지원하고 있다. 노회원들은 총회의 세례교인헌금 정책에 적극 협력하면서 재정지원도 받도록 결정했다.
또한 논산 지역 교회들이 연합해서 파송한 이상수 선교사(캄보디아)를 동남아사회복지선교회 소속 선교사로 영입하기로 하고, 파송 교회인 성광교회 원봉교회 득윤리교회 생명샘교회를 선교회 이사 교회로 선임키로 했다. 대전노회는 중부 지역 장로들이 운영하던 동남아사회복지선교회를 2019년부터 노회 소속 선교회로 편입한 바 있다. 이외에도 노회 산하 지역에 총회로고를 불법으로 사용하는 타 교단 교회와 이단 집단을 상시 파악해서 대처하기로 했다.
▲목사안수:강호경 김성수 김성호 ▲강도사인허:한지훈 이건용 ▲목사이래:이희열(함남) 김흥식(서대전) 사공윤(서대전) 강민구(군산남) 조풍연(동인천) ▲목사은퇴:김백남(길곡교회) ▲장로장립·취임:박응철(대전서현교회) 박일준(좋은) ▲교회폐쇄:예꿈교회.

대전중앙노회

대전중앙노회장 진수일 목사와 회원들이 강도사들에게 인허장을 전하며 축하하고 있다.

대전중앙노회(노회장:진수일 목사)는 10월 17일 대전남문교회에서 제141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노회원들은 규칙 개정안 통과와 목사안수 및 강도사인허 등 안건을 처리하고, 18일 전남 영광에서 노회원 부부 단합대회를 진행했다.
▲목사안수:박성전 ▲강도사인허:고남욱 이상재 안일근 박신석(편목) ▲목사이래:김주석(목포) ▲교회명칭변경:길교회(박상헌 목사)를 사랑의빛교회로.

동대전제일노회

동대전제일노회 회원들이 회무를 마친 후 기념행사를 갖고 있다.

동대전제일노회(노회장:배병규 목사)는 10월 17일 대전중부교회에서 제141회 정기노회를 개최했다.
노회원들은 성범죄 및 교단 무단탈퇴 문제를 일으킨 이◯◯ 씨를 총회헌법 권징조례에 의거해 면직 제명했다. 또한 탈퇴한 해당 교회의 원로 전◯◯ 목사는 원로은퇴목사로 명부에 기록하기로 했다. 아울러 노회원들은 지난 4월 4개 노회가 연합해 설립 70주년 감사예배를 드린 의미를 살려 4개 노회장 모임을 정례화하기로 했다.
▲강도사인허:안상구 ▲목사이래:정영훈(충청) 김기민(중서울) ▲목사후보생이거:안성진(수원노회로).

서울노회
서울노회(노회장:최성헌 목사)는 10월 11일 세광교회(유창진 목사)에서 제102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목사이거:유동근(서울동) 박성덕(동서울교회) 이학수(남경기) 김현빈(평양) 권야긴(동한서) ▲목사이래:김원(황해) 김병수(함동) 최진혁(남부산동) 문보민(이리) 백요한(동수원) 김현민(황동) ▲목사안수:김건일 박지수 손요한 유일신 ▲강도사인허:계지혁 김사무엘 김승현 김영원 노희재 민선교 박민성 조나단 조남호 조신광 천성빈.

서울한동노회
서울한동노회(노회장:이태섭 목사)는 10월 11일 광림수도원에서 제20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한편, 이날 노회에서는 노회 소속 지동빈 장로(강변교회)가 제107회 총회 회계로 임명됐음을 회원들에게 알리고 축하했다.
▲목사이래:박봉만(진주) ▲교회가입:서울교회(박성기 목사) 예성교회(김혁래 목사).

수원노회

수원노회 안수위원들이 목회에 헌신한 5명의 목사에게 안수하고 있다.

수원노회(노회장:이동운 목사)는 10월 11일 수원제일교회에서 제102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노회원들은 회무 처리와 함께 신입 목사 5명의 안수식과 8명의 강도사를 인허했다.
▲목사안수:도유정 안재성 김정모 이성훈 신영균 ▲강도사인허:전영서 이학만 이요한 나은찬 주현민 안원기 김선현 구교찬 ▲목사이래:이민용(인천) 장광천(동서울) ▲목사이거:임승빈(서울남) ▲장로증원:새생명교회 수원북부교회 동백동산교회.

이리노회
이리노회(노회장:박상기 목사)는 제79회 정기회를 10월 6일 고현교회에서 열고, 현 노회회관을 매각하고 새로운 노회회관을 마련하기 위한 ‘이리노회회관 매각매입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다. 또한 땅끝선교교회(유한수 목사)의 설립과 들림교회의 회원가입을 허락하고, 벧엘교회는 폐쇄하기로 했다.
▲목사안수:김성원 허이삭 ▲강도사인허:김민석 오용균 ▲목사이래:이병윤(대경) 박인옥(용인) 제경민(전남) 권요한(동평양) 안순종(경상) 문근식(중부산) ▲목사이거:박찬우(전남) 고성은(수도) 박종훈(경남동) 강성은(중경기) 이원제(함남).

전서노회

전서노회 가을정기회에서 총회보고 순서가 진행되고 있다.

전서노회(노회장:류병택 목사)는 제111회 정기회를 10월 11일 부안읍교회에서 열고 선거관리위원회 신설과 총회 총대 사전등록제 실시를 결의했으며, 이와 관련해 노회 규칙 제5장 선거와 임기 선거관리 규칙도 개정했다. 또한 주의은혜교회(이용원 목사) 설립을 허락했다.
▲목사안수:김성수 ▲목사이래:장정훈(시화산) 방극철(군산) 김태균(함평).

충북동노회
충북동노회(노회장:백승열 목사)는 10월 11일 매현교회에서 제82회 정기노회를 개최했다.
▲목사이래:안요셉(남서울) ▲교회폐쇄:복음제일교회 비산제일교회.

함북노회
함북노회(노회장:현윤식 목사)는 제140회기 정기노회를 10월 10일 삼락교회(김태영 목사)에서 열고, 안건을 처리했다.
▲목사이래:이영민(서울한동) 조상훈(한서) ▲목사이거:최성일(동서울) 이생명(순천) 윤요한(황동).

정재영 박민균 조준영 송상원 이미영 기자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