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새 새가족 150여명… ‘생명성명 2030비전’ 열심

사람을 살리고 키우고 고치는 사역을 통해 대구성명교회는 전환점을 찾았다. 사진은 강단에서 메시지를 전하는 배준현 목사.
사람을 살리고 키우고 고치는 사역을 통해 대구성명교회는 전환점을 찾았다. 사진은 강단에서 메시지를 전하는 배준현 목사.

힘들었던 시절을 옛 이야기로 할 수 있다는 것은 치유와 회복이 완성단계에 이르렀음을 보여주는 증거이다. 대구성명교회(배준현 목사)의 요즘 분위기가 그렇다.

코로나의 기세가 여전했던 지난 1년 사이 대구성명교회 새 가족이 된 인원은 150여 명에 이른다. 정착율도 대단히 높을 뿐 아니라, 무엇보다 새신자 대부분이 불신자들이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교회를 선택한 이유 중 가장 많이 언급된 것도 ‘주변의 좋은 소문 때문’이었다.

뿐만 아니다. ‘생명성명 2030 비전’을 향한 발걸음에도 온 성도들이 왕성한 열의를 보이고 있다. 사람을 살리고 키우고 고치는 ‘생명사역’에 한마음이 되어 예배, 전도, 선교, 교제, 봉사 등 모든 분야에서 부흥의 징조들이 나타난다. 부임한지 2년이 채 안 된 배준현 목사는 극적인 터닝 포인트들이 몇 가지 있었다고 말한다.

“담임목사의 연이은 교체를 겪으며 생긴 상처가 교회 안에 무거운 기운을 만들고 있었습니다. 저의 부임 과정도 마냥 순탄치는 않았지요. 하지만 강단에서 꾸준히 ‘지금은 절박하게 기도할 때’라는 메시지를 전했고, 그 말씀에 응답하는 성도들이 점점 늘어나면서 상황이 바뀌었지요.”

철저한 훈련과정을 거쳐 일꾼들을 세운 대구성명교회의 임직식.
철저한 훈련과정을 거쳐 일꾼들을 세운 대구성명교회의 임직식.

30명 수준으로 시작된 특별새벽기도회가 한 달 일정을 마무리할 즈음에는 180명 수준으로 일취월장한 것이 신호탄이었다. 고요하던 예배 분위기도 조금씩 떠들썩해지는가 싶더니, 어느 순간 예전의 활기가 완연하게 돌아왔음을 모두가 느낄 수 있게 됐다.

금년 10월 15일 거행된 임직식도 또 하나의 전환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3명의 장로, 7명의 안수집사, 18명의 시무권사 등 새 일꾼들을 세운 것보다 더 눈여겨 볼 부분은 이들을 세우기까지 진행된 훈련과정이었다. 성경읽기, 새벽예배, 독서 등의 과제들을 수행하며 12주간이나 진행된 훈련과정은 결코 만만치 않았지만 모두가 잘 따라왔다.

임직자 훈련 외에 다른 양육과정들도 원활히 진행되면서 담임목사는 물론 온 교회가 점점 자신감을 갖게 됐다. 그 동력으로 임직식 직후에 ‘부흥을 체험하라’는 주제로 마련된 부흥회도, 계속해서 이어지는 새생명축제도 내실 있게 치러내는 중이다.

“위축되었던 시간들에 종지부를 찍고 이제 새 희망을 보게 하시는 하나님께 감사 드린다”는 배준현 목사는 “성도들과 함께 지역사회에 예수 생명을 흘러 보내며, 초대교회처럼 세상의 칭송을 받는 교회로 자라갈 것”을 다짐한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