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노회
경북노회(노회장:박종국 목사)는 제191회 정기회를 9월 5일과 6일 구미옥계교회에서 열고 대경노회에서 요청한 노회회관 사무실 분리사용의 건에 대해서는 현행대로 유지하기로 한다는 서기 송종필 목사의 보고를 존중하고, 노회회관 매각위원회는 해산하기로 결의했다.

또한 임봉교회 건축을 위해 지교회들과 산하 기관들이 헌금하기로 했으며, 노회 산하 교회들의 미등록 건물 및 부지 양성화를 위한 위원회를 조직하기로 했다. 북삼강진교회(권순현 목사)의 가입 청원은 허락했다.
▲목사안수:옥재호 정연식 조동진 ▲목사이거:제희성(동대구).

광주제일노회
광주제일노회(노회장:문병국 목사)는 제122회 2차 임시회를 10월 6일 광주 창대교회에서 개최하고 광주성도교회의 장로 5명 증원 청원을 허락했다.
▲목사안수:추요한 ▲강도사인허:정현우.
 

동광주노회 정기회에서 총회 서기로 당선된 고광석 목사에게 노회장 박성수 목사가 꽃다발을 전하며 축하하고 있다. 

동광주노회
동광주노회(노회장:박성수 목사)는 제122회 2차 정기회를 10월 4일 화순중부교회에서 열고 제107회 총회에서 서기로 당선된 고광석 목사(광주서광교회)를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축하순서에서 증경총회장 박갑용 목사는 고 목사의 서기직 당선을 축복하는 기도를 하고, 노회장 박성수 목사는 꽃다발을 고 목사에게 선물하며 서기직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노회 전체가 끝까지 성원할 것이라는 뜻을 전했다.

고광석 목사는 “여러 노회원들의 성원으로 총회 부서기직을 잘 수행할 수 있었고, 서기직도 이어갈 수 있게 됐다”면서 “그간의 경험과 준비한 것들을 토대로 맡은 역할을 충실히 감당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회무에서는 전동길 목사(그사랑교회) 김덕균 목사(광주아가페교회)에 대한 원로목사 추대 청원, 십자가복음교회(김정현 목사)의 교회위치 변경 청원을 허락했으며, 직분자아카데미의 보고 등을 받았다. 또한 권혁상 씨를 목사안수 후 광신대 기관목사(교수)로 파송키로 했다.
▲목사안수:강성용 권혁상 ▲강도사인허:유정훈 나바울 문현수 김방언 윤승민 ▲목사이래:김다헌(전남) 이성군(전남제일) 김영우(전남제일) 김현진(전남제일) ▲목사이거:장인태(전남).
 

서대구노회 가을정기회에서 총회 부회록서기에 당선된 전승덕 목사에게 노회장 김영종 목사가 축하패를 전달하고 있다.

서대구노회
서대구노회(노회장:김영종 목사)는 제73회 정기회를 10월 4일 대구 설화교회에서 열고, 제107회 총회에서 부회록서기로 당선된 전승덕 목사(설화교회)를 축복하는 순서를 진행했다.
이 시간에 노회장 김영종 목사는 전승덕 목사에게 꽃다발과 축하패를 전달하며 당선의 기쁨을 함께 나누었고, 증경노회장 장상관 목사는 축사를 통해 총회 부회록서기의 직무를 성실하게 수행하여 서대구노회의 위상을 드높여줄 것을 당부했다.

전승덕 목사는 인사말을 통해 노회원들의 아낌없는 성원에 고마운 마음을 전하면서 “공약에서 밝힌 것처럼 총회와 산하 교회들을 초대교회의 모습으로 바로 세우고, 거룩한 공동체의 아름다운 모습을 꽃피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회무에서는 예송전원교회의 장로증원 청원 등 정치부 안건들과 함께, 고시부와 규칙신학부 등의 안건을 처리했다.
▲목사안수:임채민 강성주 ▲목사이래:하창호(대구) 송선관(대구) ▲목사이거:김효식(동부산) 노윤성(황동).
 

여수노회 가을정기회에서 안건토의가 진행되고 있다.<br>
여수노회 가을정기회에서 안건토의가 진행되고 있다.

여수노회
여수노회(노회장:홍대중 목사)는 제91회 정기회를 10월 4일 여수 서광교회에서 열고 은광교회와 성복교회의 합병 건을 가결했다. 합병한 교회는 성복교회 원경연 목사가 담임하기로 하고, 시찰은 남부시찰에 소속하기로 결정했다. 여수양문교회(장승찬 목사)의 새빛교회로 명칭변경도 허락했다.
▲목사안수:민황기 서의영 이주호 박경호 김석중 이대현 ▲강도사인허:김형률.

이리노회 가을정기회에서 총회 부회계로 선출된 김화중 장로가 노회원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하고 있다. <br>
이리노회 가을정기회에서 총회 부회계로 선출된 김화중 장로가 노회원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하고 있다. 

이리노회
이리노회(노회장:박상기 목사)는 제79회 정기회를 10월 6일 익산 고현교회에서 열고 제107회 총회 부회계에 당선된 김화중 장로(북일교회)를 축하하는 순서를 가졌다.

노회는 이날 정기회 폐회 직전 김화중 장로에게 당선 축하 꽃다발을 전달하는 시간을 갖고, 총회 임원으로서 충실한 역할을 감당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화중 장로는 노회원들의 성원에 감사하다는 인사와 함께, 부회계로서 성실하고 깨끗하게 직책을 수행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인천노회 정기회에서 기독신문 이사장에 선출된 김정설 목사에게 노회장 이정흠 목사가 꽃다발을 증정하며 축하하고 있다.

인천노회
인천노회(노회장:이정흠 목사)는 제117회 정기회를 10월 4일 인천제2교회에서 갖고, 제107회 총회에서 기독신문 이사장에 당선된 김정설 목사(광음교회)를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노회장 이정흠 목사를 비롯한 노회원들은 김정설 목사의 기독신문 이사장 당선을 축하하며 꽃다발을 전달했고, 기독신문을 회복의 길로 인도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정설 목사는 “노회원 여러분의 성원 덕분에 교단지 이사장이라는 귀한 책임을 감당하게 됐다. 깊이 감사드리며, 노회원들의 바람대로 기독신문 정상화에 앞장서고, 하나님의 공의와 사랑을 세상 가운데 전하는 교단지가 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인사했다.
▲목사안수:장지민 김두헌 김세현 전보규 전유신 양주엽 ▲목사이래:김상우(울산) 최대근(평중) 조선길(전남) ▲목사이거:이민용(수원) 이지훈(대구수성) 임정훈(수경).

중경기노회
중경기노회(노회장:강용규 목사) 제77회 정기회를 10월 4일 늘샘교회에서 갖고 회무를 처리했다.
▲목사안수:권능 김다니엘 김찬영 박해일 윤상혁 이호빈 주영찬 지석영 ▲목사이래:강성은(이리) 김다니엘(함평) ▲목사이거:김구민(서울) 김태규(김천) 김성일(강북) 채정완(동대구) 유창수(평양).

정재영 송상원 기자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