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컴패션, 필리핀 어린이 환경 지키는 2022 우리교회 챌린지 진행
에코마스크 만들기 챌린지, 8월 31일까지 교회협력 홈페이지·전화 신청

컴패션은 한국교회와 연합하여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2022 우리교회 챌린지는 필리핀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에도 의미가 있고, 성도가 직접 함께 참여해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는 기회다.
컴패션은 한국교회와 연합하여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2022 우리교회 챌린지는 필리핀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에도 의미가 있고, 성도가 직접 함께 참여해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는 기회다.

국제어린이양육기구 컴패션(대표:서정인 목사)은 필리핀 어린이에게 친환경 마스크를 만들어 선물하는 ‘2022 우리교회 챌린지’를 진행한다. 국내 교회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한국컴패션 ‘2022 우리교회 챌린지’는 미비한 의료 시스템과 위생용품 부족 등으로 각종 질병의 위험에 노출된 필리핀 어린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 코로나로 인한 필리핀 현재 상황은?

필리핀 통계청에 따르면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으로 2021년 필리핀의 사망자 수가 76만 8000여 명으로 2차 세계대전 이후 60년 만에 최대치를 기록했다. 좁은 공간에서 가족 전체가 생활하거나 의료 시스템이 잘 갖춰지지 않은 필리핀에서는 여전히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가 어려워 지금까지도 높은 사망률을 보이고 있다.

게다가 강력한 봉쇄와 방역 조치로 인한 실업률 증가와 물가 상승으로 빈곤율이 크게 상승했으며, 잦은 태풍과 화산 폭발로 위생용품 수요가 늘었다. 현재 필리핀은 의식주 해결이 시급한 빈곤층에서 위생용품을 구입할 여력이 없고, 질병에 취약한 어린이들이 더 많은 위험에 노출되고 있다.

● 우리교회 챌린지 참여방법은?

뜻깊은 도움의 손길에 참가를 원하는 성도는 8월 31일까지 한국컴패션 교회협력 홈페이지(church.compassion.or.kr)와 대표 전화(☎02-740-1000)로 신청하면 된다.

컴패션은 ‘2022 우리교회 챌린지’ 참가 신청을 완료한 신청자에게 친환경 마스크 재료와 응원 메시지 카드가 동봉된 키트를 발송할 예정이다. 신청자는 완성된 마스크와 메시지 카드를 교회별로 취합해 한국컴패션 앞으로 다시 보내면 된다.

각 참가자에게는 마스크 1개당 4시간의 봉사활동 시간이 인정된다(1365, VMS 조회 불가). 완성품 검수 시 미완성된 제작물에 한해 봉사활동 시간이 인정되지 않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컴패션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필리핀 어린이를 위해 사용될 계획

컴패션은 이번 챌린지 신청금을 필리핀 소르소곤 지역의 어린이센터 설립에 사용할 계획이다. 참가자들이 직접 만든 마스크는 필리핀 보홀 지역에 거주하는 컴패션 어린이 700명에게 전달된다.

서정인 한국컴패션 대표는 “거리두기가 어려운 환경에서는 올바른 마스크 착용만으로도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며 “코로나19 팬데믹과 자연재해 등으로 어려움에 놓인 필리핀 어린이들을 위해 함께 해 주신 모든 교회 성도들께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 컴패션

컴패션은 전 세계 27개국의 가난으로 고통받는 어린이들을 결연해 자립 가능한 성인이 될 때까지 전인적(지적, 사회·정서적, 신체적, 영적)으로 양육하는 국제어린이양육기구다.

1952년 미국의 에버렛 스완슨 목사가 한국의 전쟁고아를 돕기 위해 시작했으며 이후 전 세계적으로 확대돼 현재 220만 명 이상의 어린이들이 양육 받고 있다.
한국컴패션은 가난했던 시절 한국이 전 세계로부터 받았던 사랑을 되갚고자 2003년 설립됐으며 약 14만 명의 전 세계 어린이들이 한국 후원자들을 통해 양육 받고 있다.

※ 신청 및 문의: 02-740-1000
church.compassion.or.kr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