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계점 3시간 기도의 법칙〉 저자 박종기 목사 1일 세미나

박종기 목사
박종기 목사

<임계점 3시간 기도의 법칙> 저자 박종기 목사(사진)가 전국을 순회하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교회 회복과 성장을 위한 “3시간 기도의 임계점”을 돌파하는 노하우 전수하는 세미나를 개최한다.

저자는 2019년에 CTS 기독교방송 “내가 매일 기쁘게”에 출연하여 책과 사역을 소개하게 되면서 출간한 책이 베스트셀러가 되었고, 세미나와 집회·부흥회를 통해 임계점 3시간 기도의 법칙을 전하고 있다.

박종기 목사는 본인이 체험한 기도의 법칙을 성경적으로 입증했다. 저자는 “쓰나미처럼 밀려오는 어둠을 이기는 방법은 ‘임계점’이라는 자신의 한계를 넘는 기도만이 유일한 방법”이라고 제시한다.

박종기 목사는 “지금도 하루 3시간 기도가 기적이 일상이 되는 기도요, 이기는 기도, 지키는 기도, 역동적인 사역을 할 수 있게 하며, 1시간 기도하면 자신을 이기고, 2시간 기도하면 기도의 능력을 받아서 사탄을 이기고, 3시간 기도하면 기적이 일상이 된다”라고 믿는다.

박 목사는 종교개혁가 마틴 루터는 “기독교인의 직업이 기도다”라고 말하며, 루터가 “하루에 3시간 기도에 실패한다면 그날의 승리는 마귀에게로 돌아간다”라고 할 만큼 기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루터와 같이 실제로 하루에 3시간 기도를 시작한 지 5년 동안 목회와 삶에 엄청난 돌파와 급진적 상승이 있었음을 책을 통해 간증하고 있다. 또한 해외와 국내 기도성회를 통해 각성 된 목회자와 성도들이 자원하여 이른 새벽부터 일어나 3시간을 기도하기 위해 교회로 모여들게 하는 부흥의 역사들이 일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박종기 목사는 “부르짖는 기도는 심리학적으로 무의식 속에 잠재돼 있는 빙산의 일각 아래 숨어있는 수많은 상처와 트라우마들이 기도 중에 올라오며 치료되는 것을 경험했다”라고 언급하며, 부르짖는 기도가 다시금 한국교회와 성도들에게 회복되어야 할 기도라고 강조했다. 박 목사는 “부르짖는 믿음의 기도를 통해 우리의 마음엔 ‘절대 믿음’, ‘절대 긍정’, ‘절대 신뢰’의 마음이 생기게 됩니다. 기도하면 마음의 상처나 쓴 뿌리들이 빠져나가면서 마음은 담대해집니다”라며 “기도가 우리의 신앙생활에 있어서 더없이 중요한 요소”라고 피력했다.

박종기 목사는 “임계점 기도”가 기도의 질도 중요하지만, 기도의 양도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한다. 과거 한국교회가 급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도 기도에 대한 열정 때문이라고 소개한다. 믿음의 선배들이 쌓아놓은 기도가 세계에서 전례 없는 영적 축복과 물적 축복을 받게 됐지만, 지금 한국교회는 기도의 불이 식고 그 불길이 꺼져가며 인본주의가 온 나라와 교회까지 잠식해오고 있다고 현재 한국교회를 진단한다.

그의 진단은 실제 목회 경험에서 비롯됐다. 박종기 목사는 많은 목회자처럼 상가 지하에서 개척교회를 시작했다. 처음에는 열정을 가지고 부흥을 위해 기도했으나 갈수록 한계를 느꼈다고 소개했다. 그런 그가 지쳐갈 무렵 새벽기도 시간에 놀라운 체험을 통해 3시간의 기도가 열렸다고 설명했다. 그 후 임계점 3시간 기도가 탄생했고 지금까지 매일 3시간의 새벽기도로 인해서 오늘날의 부흥과 사역이 시작됐다고 밝혔다.

박종기 목사는 “3시간 기도는 쉽게 뚫을 수 없고, 도달하는 방법을 잘 모르고 있는 게 사실”이라며 “안타까운 마음 때문에 세미나를 통해 노하우를 들려주고 있다”라고 했다. 그리고 “교회의 일꾼과 기둥이 되는 비결이 임계점 기도에 있다”라고 강조한다.

박 목사는 “이번 1일 세미나는 이미 방송과 수많은 집회를 통해 검증됐다”라며, 직접 만든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알기 쉽고 재미있게 기도에 대한 말씀으로 정평이 나 있다”라고 소개했다.

본 세미나는 ▲임계점 3시간 기도 법칙 오프닝 ▲프레젠테이션 ▲실전훈련 ▲피드백 타임 등으로 구성돼 참가자들에게 도전을 던져준다. 박종기 목사는 “순회 세미나와 집회를 통해, 아픔을 겪고 있는 분들이나 기도에 대한 돌파가 필요한 분들에게 분명 용기와 희망을 전 할 것”이라 다짐했다.

박종기 목사는 아신대와 한세대 대학원에서 신학을 하고 있으며, 미국 미드웨스트대학교에서 Mental Health Counselling(M.A) 과정 중에 있다. 2015년 경기도 구리시에 우리네교회를 개척해 담임목사로 섬기고 있고, 기도 사역과 함께 마음 치유에 대한 비전을 품고 “마음학교: 샬롬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또 홀리샤워 찬양사역(디지털 싱글앨범 1~5집까지 발매) 등 여러 방면에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차세대 목회자이다.

☎ 문의 및 저자연락처: 010-4002-8291 (우리네교회 박종기 목사)
※ 등록 및 홈페이지: nature.phps.kr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