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 상상력 통해 풍성해지는 신앙

<보랏빛 소가 몰려오게 하라>
소강석 지음 / 344면 / 14000원 / 5월 10일 발행

“코로나 펜데믹의 위기 가운데 현실을 원망하고 불평하기보다는 ‘보랏빛 소’와 같은 창의적 상상력을 발휘했습니다. 그 결과 코로나 시기에 오히려 더 강력한 영적 부족공동체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이 책은 소강석 목사가 코로나 팬데믹을 관통하며 성도들과 함께 웃고 울며 나눈 사랑과 희망의 메시지이다. 한국교회는 교회주의적 사고, 코로나 사태 등으로 위기 가운데 놓여 있다. 팬데믹 시대에 소강석 목사는 누런 소들 가운데 ‘보랏빛 소’가 되어 창의적 기획으로 새에덴교회를 더 강력한 영적 공동체로 만들었다.

그는 황량한 폐허 위에서 하이 콘셉트와 하이터치의 창의적 목회와 설교의 세계를 펼칠 수 있었던 것은 새로운 인사이트를 제공해 주었던 세스 고딘의 <보랏빛 소가 온다>는 책이었다고 설명한다. 누런 소들 가운데 보랏빛 소가 단숨에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황홀경에 빠지게 할 것이란 생각을 통해 코로나 상황과 위기 속 한국교회의 ‘돌파구’를 제안한다.

코로나로 인하여 불안과 두려움, 공허와 허무에 빠질 수 있는 성도들에게 인문학적 통찰과 예술 감성을 통해서 보랏빛 사랑과 희망을 전달하고자 한 이 책이 새로운 부흥의 시대를 알리는 사랑과 희망의 블루 시그널이 되길 바란다.

▒ 저자 소개/ 소강석 목사

소강석 목사
소강석 목사

소강석 목사는 현대적 지성, 예술적 감성, 광야의 영성으로 말씀 한 편, 한 편을 빚어 메마른 회색빛 도시를 물들이는 영혼의 저널리스트이다. 눈보라가 몰아치던 어느 겨울날, 예수를 믿는다는 이유로 집에서 쫓겨난 이후에 온갖 고생을 다하며 고학으로 신학을 공부하고 맨손으로 개척하여 1만여 평이 넘는 프라미스 콤플렉스 성전을 건축한 후 5만여 명의 부흥을 이룬 목회 스토리는 한 편의 드라마처럼 감동을 준다. 그뿐만 아니라 견고한 신학적 기초 위에 현대 트렌드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도시적 감성 메시지는 파워 프리칭의 진수로 평가받으며 이 시대 새로운 부흥을 이끄는 설교자, 세미나 인도자, 중앙일간지와 교계 언론에 다양한 에세이와 칼럼을 쓰면서 교회의 담을 넘어 세상과 소통하는 오피니언 리더로 주목받고 있다.

저서로는 <신정주의 교회를 회복하라>(2006년 한국기독교출판문화상 최우수상), <꽃씨 심는 남자>(2015년 세종도서 문학나눔 선정), <21세기 목회 뉴 트렌드>(2018년 한국기독교출판문화상 최우수상) 등 40여 권의 저서와 11권의 시집을 출간했다.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합동) 총회장, 한국교회총연합 대표회장을 역임했으며 새에덴교회 담임목사로서 회색빛 도시인들의 가슴에 민들레 홀씨 같은 목가적 사랑과 꿈을 심는 저술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결정장애치유>
이병준 지음 / 232면 / 12000원 / 5월 25일 발행

아브라함은 포로로 끌려가던 조카 롯을 구해낼 만큼 위대한 용사로 유명하지만 믿음이 성장하기 전에 소심한 성격과 우유부단한 결정력으로 인해 종종 주변 사람들을 난감하게 만들었다. 그랬던 그가 하나님의 맞춤교육을 통해 성장하여 하나밖에 없는 아들을 바치라는 명령에 주저함 없이 즉각 순종하게 됐다.

결정장애자였던 아브라함이 빠른 결단력과 실행력을 겸비한 인물로 바뀌었다면 누구든지 가능성이 있다는 희망이 생길 것이다. 이에 저자는 그 비밀을 당사자에게 직접 물어보고 싶어졌고, 상상력을 동원한 아브라함과의 인터뷰를 이 책에 담아냈다. ‘결정장애’라는 용어가 많은 사람의 공감을 얻고 있는 요즘 아브라함과 같이 ‘믿음’의 내비게이션으로 시대를 극복하는 성도들이 되길 소망한다.

▒ 저자 소개/ 이병준 박사

경남 함양군 안의면 출생. 경상대 국어국문학과(B.A.),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M.Div.), 백석대 심리상담학 박사(Ph.D.), 현재 글쓰기를 통한 심리치료 파란리본 저널치료센터 소장, 가정사역자, 2008년 <남편사용설명서>와 2009년 <아내사용설명서> 출간 이후 본격적인 강연가로 활동을 시작했다. 이외에도 KBS 아침마당 목요 명사 특강 외 CGN-TV, CBS 새롭게 하소서, C-channel 토닥토닥 등 여러 방송에 출연했다. 이후 <다 큰 자녀 싸가지 코칭>, <니들이 결혼을 알어?> 남편&아내사용설명서 개정판 <우리 부부 어디서 잘못됐을까?>, <행복시소>, < 왕이 된 자녀 싸가지코칭>을 출간했다.

현재 가족, 부부, 자녀교육, 힐링, 심리학 관련 강연활동과 상담을 하고 있으며, 특히 다 큰 자녀로 인해 마음 고생하는 부모들을 위한 실시간 싸가지 코칭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