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신대학교 등 전국 25개 신학대학 500여 명의 교수들이 포괄적 차별금지법에 대한 반대 입장을 표명했다. 교수들은 6월 3일 총신대학교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차별금지법은 계시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에 근거한 건전한 신학교육과 교회의 진리 선포를 심각하게 방해하는 독소조항을 포함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교수들은 6개항의 성명을 발표하고 차별금지법은 국민이 양심에 따라 성적 지향에 따른 성별 변경, 동성애 및 여러 종류의 성행위에 대해 반대하거나 비판하는 것을 법적으로 금지하는 법안이라고 비판했다. 또 차별금지법이 제정되면 성경을 바탕으로 목회자 후보생들에게 신학을 가르치는 교육기관이 설립목적에 맞게 교육을 진행할 수 없게 되며, 오히려 성경적 신학교육을 하는 것이 범죄로 규정될 수 있어서 큰 문제라고 강조했다.

교수들이 이례적으로 실명을 드러내고 차별금지법을 반대하는 이유는 성명에서도 밝혔듯이 차별금지법이 제정될 경우, 성경적인 신학교육이 위협받으므로 목회자 후보생 교육을 신학대 건학 이념에 따라 소신껏 진행할 수 없기 때문이다. 차별금지법은 2007년 노무현 정부 때 국회에서 발의되기 시작한 이래 반복적으로 국회에 상정됐고, 문재인 정부 때도 논란이 되다가 차별금지법 제정 청원 등 심사기한을 21대 국회 임기 만료일인 오는 2024년 5월까지로 연장키로 결정하면서 일단락되는 듯 했다. 이렇게 연장키로 합의된 사항인데 정권이 바뀌고 차별금지법 제정에 대한 기대가 줄어드는 것처럼 느껴지자 진보운동가들과 일부 국회의원들이 심사기한 확정을 요구하고 공청회를 여는 등 새 정부를 압박하고 있는 상황이다.

신학대학 교수들은 교회 내에서 가장 신뢰를 받고 존경을 받는 이들이다. 한국교회는 물론 정부 당국자들은 신학대학 교수들의 용기 있는 선언을 엄중히 받아들여 차별금지법 제정 논란으로 사회에 더 이상의 혼란이 초래되지 않도록 힘써야 한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