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대표회장 오성환 목사 … 사무총장 제도 신설

새롭게 구성된 부울경교직자협의회 임원진들이 인사하고 있다. 앞줄 오른쪽에서 다섯 번째가 신임 대표회장 오성환 목사.

부산울산경남교직자협의회(대표회장:김종혁 목사)는 5월 30일 부산 새금곡교회에서 제32회 정기총회를 열고 중부산노회 소속 오성환 목사(새금곡교회)를 신임 대표회장으로 선출했다.

이날 총회에는 부울경지역 각 노회 대표 64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종혁 목사 사회, 상임회장 박종복 장로 기도, 김정훈 목사(새누리교회) ‘하나님의 구원 역사를 이루어갈 때’ 제하의 설교, 명예회장 이진철 목사 축도로 개회예배가 진행됐다.

또한 증경총회장 이승희 목사, 증경부총회장 백영우 장로, 전국영남교직자협의회 대표회장 강진상 목사, 영남협의회 상임회장 김장교 목사, 대구교직자협의회 대표회장 이양수 목사, 경북교직자협의회 대표회장 김상원 목사 등의 격려사와 축사 순서가 마련됐다.

회무에서는 12개 지역 노회와 준회원인 경성남노회를 포함해 총 13개 노회 총대들을 회원으로 받아들이는 내용으로 회칙개정을 결의했다. 또한 상임부회장을 4명, 공동회장을 13명, 부회장을 13명으로 증원하며 사무총장 제도를 신설하는 등 조직 확대도 이루어졌다. 상임총무와 부서기 부서기 부회록서기 등은 각 2명씩으로 증원됐다.

이밖에 직전 회계를 위원장으로 한 재정위원회를 신설했으며, 위원회는 협의회 회계 및 부회계와 각 노회 회계들을 위원으로 구성하기로 했다.

오성환 목사는 당선 인사를 통해 “선배들의 정신을 본받아 동역자들을 열심히 섬기는 자세로 일할 것”이라면서 “올 회기에도 줄탁동시의 마음으로 서로 협력하고 도우면서 아름다운 협의회로 만들어가자”고 강조했다.

▲상임회장:최인수 목사 배도열 장로 상임부회장:권규훈 황한열(이상 목사) 조평제 김종신(이상 장로) 사무총장:성경선 목사 백웅영 장로 상임총무:예동열 목사 이성규 장로 부총무:장호익 전웅구 김종환 서기:김대환 부서기:조상철 배정호 회록서기:김종운 부회록서기:김충규 정재환(이상 목사) 회계:정을균 부회계:장재헌 이광재(이상 장로) 감사:오태식 신유항(이상 목사) 강만제 이명환(이상 장로).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