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 영성형성, 리더십 분야의 세계적 대가들이 멘토로 깊이 더해

114년의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미국 캘리포니아 탈봇신학교의 한국어 목회학박사 프로그램은 목회 분야에서 사역하고 있는 목회자들이 취득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학위이다.
114년의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미국 캘리포니아 탈봇신학교의 한국어 목회학박사 프로그램은 목회 분야에서 사역하고 있는 목회자들이 취득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학위이다.

114년의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미국 캘리포니아 탈봇신학교가 2023년 한국어 목회학박사 과정에 참여할 목회자를 오는 11월 1일까지 모집한다.

● 실천에 기반 둔 탄탄한 신학교육 제공

탈봇신학교는 캘리포니아 바이올라대학교 내에 있는 학교로 미국 내에서도 손꼽힐 정도로 철저히 기독교 정신에 뿌리를 둔 보수주의 학교이다. 성경에 깊이 뿌리를 두고 지속적인 실천에 기반을 둔 탄탄한 신학 교육을 제공한다.

특히 성경 문해력이 떨어지고, 올바른 교리를 상실해 가는 혼란한 시대 가운데 하나님의 말씀을 깊이 묵상하고 신실한 설교자로 성장하도록 돕는 한국어 목회학박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 한국어 목회학박사 프로그램이란?

‘한국어 목회학박사 프로그램’은 전 세계에 있는 한인 목회자들이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바이올라 캠퍼스에서 직접 와서 1년에 2주씩, 총 3년간 6주의 시간 동안 설교(Preaching), 영성 형성(Spiritual Formation), 리더십(Leadership) 분야의 세계적인 대가들로부터 배우며 멘토링을 받는 특별한 시간으로 진행된다.

특히 작은 인원의 소그룹으로 모여 진행하는 코호트 그룹을 기반으로 운영되어, 교육에 참여하는 모든 목회자가 특정한 주제를 깊게 공부하는 것을 도울 뿐만 아니라 목회자 내면의 영성을 살펴보고, 목회학박사 후보생들과 공동체 안에서 깊은 교제를 나눌 수 있다.

한국어 목회학박사 프로그램은 특별히 다양한 국가에서 사역하는 한국인 목회자들이 모여 서로의 비전을 나누며, 최고의 교수진과 함께 더욱 깊이 있는 배움을 통해 한국교회의 영적 리더이자 사역자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학생들은 같은 코호트 그룹과 2주간의 레지던시 기간을 보내며 집중 수업을 듣고, 그 외 기간 동안은 리딩 · 과제 · 최종 논문을 위한 공부를 스스로 진행하게 되어, 사역과 학업을 효율적으로 병행할 수 있다. 레지던시 프로그램은 3년간 진행되며, 그 이후 최종 논문을 마치고 졸업을 할 수 있다.

● 목회학박사 과정 지원자격은? 

지원자격은 정규 인가를 받은 신학대학원에서 졸업 평점 3.0 이상(4.0 기준) 석사 학위(신학석사 Th.M. 목회학석사 M.Div. 문학석사 M.A.)를 취득한 목회자로서 목회 경력이 3년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 최고의 교수진이 가르치는 목회학박사 과정

목회학박사 교육에는 최고의 교수진이 함께한다. 2012년부터 탈봇신학교 학장을 맡은 클린턴 아놀드 교수(Dr. Clint E. Arnold)를 비롯하여 미국 복음주의설교학회 창립멤버로 학과장을 맡고 있는 도널드 스누키안 교수(Dr. Don Sunukjian), 영성계발의 세계적 거장 존 코 교수(Dr. John Coe), 일대일 제자양육 성경공부 영문판의 저자인 에디 변 교수(Dr. Eddie Byun)가 함께한다.

이 외에도 The Gospel Coalition 대표로 섬기고 있는 줄리어스 김 목사(Julius Kim), LA 새생명비전교회를 섬기는 강준민 목사(ChoonMin Kang), 부산 수영로교회를 섬기고 있는 이규현 목사(GyuHyun Lee), 시애틀 형제교회의 권준 목사(James Kwon), LA 씨드교회를 섬기는 권혁빈 목사(HyukBeen Kwon), 얼바인 베델교회를 섬기는 김한요 목사(Bryan Kim) 등이 멘토로 함께하여 목회현장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영적 깊이를 더해 줄 예정이다.

특히 가장 큰 장점은 탈봇신학교 한국어 목회학박사 과정이 타 신학교의 등록금에 비해 경제적인 편이다. 총 등록금 $21,500이 소요되며, 3년의 코스웍 과정 간 캠퍼스에서 진행되는 수업 기간에는 기숙사가 제공된다. 특히 일반 학기에 진행되는 수업이 없어도 학생비자가 발급되어 미국에서 체류할 수 있다.

● 목회학박사 과정 접수방법은?

2023년 한국어 목회학박사 과정에 입학을 희망하는 경우 홈페이지(www.biola.edu/doctor-of-ministry-korean-track)를 참고하여 이메일(talbot.korean.dmin@iola.edu)로 접수가 가능하다. 교육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카카오톡 채널 “탈봇”이나 전화 +1(562)-903-4705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